- 제136조(벌칙)
-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개정 2011. 12. 2.>
1. 저작재산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재산적 권리(제93조에 따른 권리는 제외한다)를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2. 제129조의3제1항에 따른 법원의 명령을 정당한 이유 없이 위반한 자 -
②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할 수 있다. <개정 2009. 4. 22., 2011. 6. 30., 2011. 12. 2.>
1. 저작인격권 또는 실연자의 인격권을 침해하여 저작자 또는 실연자의 명예를 훼손한 자
2. 제53조 및 제54조(제90조 및 제98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에 따른 등록을 거짓으로 한 자
3. 제93조에 따라 보호되는 데이터베이스제작자의 권리를 복제ㆍ배포ㆍ방송 또는 전송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
3의2. 제103조의3제4항을 위반한 자
3의3. 업으로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제104조의2제1항 또는 제2항을 위반한 자
3의4. 업으로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제104조의3제1항을 위반한 자. 다만, 과실로 저작권 또는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 침해를 유발 또는 은닉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 자는 제외한다.
3의5. 제104조의4제1호 또는 제2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자
3의6. 제104조의5를 위반한 자
3의7. 제104조의7을 위반한 자
4. 제124조제1항에 따른 침해행위로 보는 행위를 한 자
5. 삭제 <2011. 6. 30.>
6. 삭제 <2011.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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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비메탈의 초석을 다진, 모든 ‘어둠의 자식들’의 아버지
[장르의 개척자들] 블랙 사바스(Black Sabbath)
‘블랙 사바스’가 이후 수십년 동안 음악 산업, 정확히는 메탈과 밴드 씬에 혁명을 일으켰다는 사실에는 그 누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을 것이다.
파멸을 알리는 기타와 묵직한 베이스, 경고하듯 휘몰아치는 거친 드럼, 그리고 위협적인 비명의 목소리는 밴드 고유의 스타일에서 장르로 규격화 됐다.
이들이 전하는 공포와 파괴, 그리고 폭력이라는 주제는 유독 큰 소리로 뿜어져 나올 때에 제대로 투영됐고 메시지 또한 명확하게 전달됐다. 그리고 그들은 그렇게 광기의 소리를 쌓아 올려갔다.
블랙 사바스는 헤비메탈의 선구자로 자주 인용되곤 한다. 물론 레드 제플린이나 딥 퍼플, 블루 치어 같은 팀이 비슷한 시기 존재했지만 블랙 사바스 만큼 헤비메탈을 굳건하게 만든 밴드는 없다.
정작 레드 제플린과 블랙 사바스 당사자들은 ‘헤비메탈’이라 불리는 것을 달갑게 여기지 않았다. 후에 주다스 프리스트의 경우 앞의 밴드들이 모욕이라 여겼던 ‘헤비메탈’이라는 명칭을 자랑스럽게 자신들을 소개하는 데에 사용했다.
블랙 사바스는 헤비메탈 사운드를 개척하는 데에 이어 록 장르의 전환을 일으켰다.
둠, 스토너, 슬러지 메탈의 원류를 찾아 올라가보면 결국 끝에는 블랙 사바스가 있었다. 단순히 빠르고 화려하게 질주하는 것만이 메탈이 아니라는 사실을 블랙 사바스는 새삼 증명해 왔다.
밴드의 메인 작곡가이자 기타 연주자인 토이 아이오미, 베이스 연주자이자 메인 작사가인 기저 버틀러, 재즈에 정통한 드러머 빌 워드, 그리고 후에 솔로로 독립해 별개의 아이콘이 되는 보컬 오지 오스본을 중심으로 1968년 버밍엄에서 블랙 사바스가 탄생했다.
영국의 산업 도시 버밍엄의 거친 노동자 계급 환경은 밴드의 사운드와 미학을 형성하는 데에 중추적 역할을 했다.
밴드의 초기 음악은 블루스와 그들을 둘러싼 산업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버밍엄 등지의 공장과 제철소는 밴드 음악의 밑바탕이 되는 무겁고 불길한 느낌을 은연 중에 제공했다.
비슷한 시기 주다스 프리스트 또한 활동을 시작하면서 이들은 ‘버밍엄 사운드’라 인식될만한 스타일의 토대를 마련한다.
밝고 경쾌한 5,60년대 팝 음악, 로큰롤, 그리고 포크가 지배했던 시기 블랙 사바스는 불길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강조한 헤비한 사운드, 그리고 우울한 가사를 바탕으로 다른 밴드들과 차별화를 뒀다.
그러니까 공장 지대의 암울함, 도피에 대한 열망이 초기 블랙 사바스의 음악에 스며들어 있었다. 주변 환경의 가혹한 현실을 반영하는 한편 청중에게는 메탈 사운드 특유의 카타르시스적 해방감을 제공했다.
토니 아이오미는 거대한 전차가 강철의 방어막을 장착하고 달려오는 것만 같은 무겁고 파괴력 있는 기타 리프를 만들고 연주했다.
17세의 아이오미는 판금 공장에서 일하다가 산업재해로 오른손 중지와 약지 끝부분을 잃었다.
왼손잡이였던 지라 연주하는 방향을 오른쪽으로 바꿔볼까 했지만 결국 잘려 나간 손가락들 끝에 플라스틱 골무를 끼우고는 원래의 왼손 방향으로 연주했다.
그가 사고로 절망하고 있었을 당시 공장의 감독은 그에게 유명한 재즈 기타리스트 장고 라인하르트를 들려줬다.
화재로 인한 부상으로 두 손가락으로만 연주했던 장고 라인하르트의 음반을 들은 이후 토니 아이오미는 충격을 받고 다시 연주를 시작하게 된다.
그리고 그가 완성한 단순하면서도 파괴적인 리프는 메탈리카의 제임스 햇필드부터 라몬스의 조니 라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영향을 미쳤다.
종교와 신비주의, 죽음과 종말, 허무주의, 전쟁 등의 가사를 작성했던 베이스 연주자 기저 버틀러는 정작 엄격한 아일랜드 가톨릭 가정에서 성장했다.
수년에 걸쳐 정신 건강으로 고생해온 기저 버틀러는 자신이 느끼는 바를 가사로 풀어냈는데, 그는 블랙 사바스가 없었다면 아마 자살했을 지도 모른다 고백하기도 했다. 블랙 사바스의 곡들 또한 그의 가사와 연주가 없었다면 그 생명력을 잃었을 것이다.
블랙 사바스는 남들이 다루지 않았던 주제를 다루는 한편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아직까지 들어보지 못한 굉음의 사운드를 동시에 포착해냈다.
금기시되는 주제, 그리고 새로운 녹음기술의 탐구에 이르기까지 등장 당시 이들은 그야말로 가장 새로운 밴드였다.
1970년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불과 4개월만에 녹음해 같은 해 발매한 두 번째 앨범 <Paranoid>는 밴드를 스타덤에 올려 놓았다.
앨범은 전쟁으로 인한 정치적 불신과 당시로는 드물게 정신 건강, 약물 남용 같은 문제를 다뤄내면서 시대를 앞서갔다. 그러니까 이들은 밥 딜런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정치적 문제들을 가사에 반영했다.
그리고 당시 사회를 괴롭혔던 문제에 관해 느낀 감정과 공포를 음악을 통해 쏟아냈다. <Paranoid>는 기독교 단체들에게 비난 받았고 어느 간호사를 자살하게 만들었다는 괴담이 돌기도 했지만 UK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의심할 여지없이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갔다.
‘Iron Man’ 같은 곡은 고립과 외로움에 관한 문제를 다뤘는데, 가사를 썼던 기저 버틀러는 그 당시 마블 코믹스의 <아이언 맨>을 읽은 적이 없었다 밝혔다.
후에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 영화 <아이언맨>에서는 이들의 동명의 곡, 그리고 티셔츠까지 등장한다.
<Paranoid> 이듬 해에 발표한 <Master of Reality>의 경우 미국에서는 사전 주문만으로 이미 골드 레코드를 달성했다.
아마겟돈 직전의 사운드를 담은 <Master of Reality>를 두고 스매싱 펌킨스의 빌리 코건은 90년대 ‘그런지’ 무브먼트가 가능하게끔 만든 앨범이라 칭송했다.
처음으로 밴드 스스로가 직접 프로듀스했던 <Vol. 4>, 예스의 릭 웨이크먼까지 끌어들인 <Sabbath Bloody Sabbath> 등 이들은 발매하는 모든 앨범들에서 의미 있는 족적을 남겼다.
알려진 대로 <Never Say Die!> 이후 오지 오스본이 탈퇴하면서 밴드는 로니 제임스 디오를 새 보컬로 맞이했다. 이후 수차례 멤버 교체가 있었고 1995년 내한했을 당시엔 오리지널 멤버가 토니 아이오미 밖에 없었다.
이후 다시 디오가 팀에 들어오고 기저 버틀러, 빌 워드까지 복귀하면서 혼란을 피하기 위해 2006년 무렵에는 밴드 이름을 디오가 가입하고 처음 냈던 앨범 제목이기도 한 ‘헤븐 앤 헬’로 바꾼다.
어둡고 거칠었던 오지 오스본 시대, 그리고 멜로딕한 디오 시대 둘 다 각자의 매력이 있었고 이들 둘은 전혀 다른 밴드라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결국 디오가 2010년 암으로 사망하고 2011년에 오지 오스본이 다시 밴드로 복귀하면서 블랙 사바스의 오리지널 라인업이 다시금 완성된다. 그렇게 모인 이후 2013년 발매한 <13>은 이들의 마지막 정규 앨범이 됐다.
블랙 사바스는 새로운 사운드를 만드는 것 이상의 일을 해냈다. 장르의 의미를 정의했고 뒤 따르는 밴드들을 위한 길을 열었다.
블랙 사바스가 구축해낸 어두운 주제와 관련한 깊은 사운드적 연구의 결과는 후에 모터헤드, 아이언 메이든, 더 나아가서는 스토너 밴드 슬립과 ‘War Pig’를 커버하기도 했던 플레이밍 립스까지 그 유산이 대대로 이어져 내려가고 있다.
2017년에는 <The End>라는 타이틀의 마지막 투어를 통해 팬들과의 작별을 고했다. 다행히 현재도 원년 멤버들은 모두 살아 있지만 이 마지막 투어는 블랙 사바스라는 위대한 밴드, 그리고 한 시대의 종말을 의미했다.
하지만 그들의 음악은 계속해서 새로운 세대의 헤비니스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면서 꾸준히 언급되어지고 또한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마치 이들이 노래하는 흑마술처럼.
☞ 추천 음반
◆ Technical Ecstasy(1976 / Vertigo)
사실 이 시기는 블랙 사바스에게 있어서는 좀 애매했을 때였다. 펑크 록이 세상을 뒤흔들고 있었고 이들의 매니저는 함께 전담하는 밴드였던 ELO에 집중하고 있었다.
토니 아이오미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퀸이나 포리너 같은 음악을 하려 했는데, 이들이 자신들에게 영향 받은 밴드들과 비슷한 음악을 하려 했기에 몇몇 극렬 블랙 사바스 팬들은 이 앨범을 좋아하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었다.
빌 워드가 작곡한 ‘It’s Alright’은 마치 폴 매카트니처럼 들리고 ‘Rock’ n’ Roll Doctor’는 키스처럼 들리며 ‘She’s Gone’ 같은 스트링이 아름다운 발라드 또한 존재하는데, 자신의 시대를 잃어가는 밴드가 어떤 방식으로 살아남으려 하는 지에 대한 연구 같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작품이라 하겠다.
◆ 한상철 밴드 ‘불싸조’ 기타리스트
다수의 일간지 및 월간지, 인터넷 포털에 음악 및 영화 관련 글들을 기고하고 있다. 파스텔 뮤직에서 해외 업무를 담당했으며, 해외 라이센스 음반 해설지들을 작성해왔다. TBS eFM의 <On the Pulse> 음악 작가, 그리고 SBS 파워 FM <정선희의 오늘 같은 밤>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 록밴드 ‘불싸조’에서 기타를 연주한다. samsick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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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뉴스 ‘압록강은 흐른다’ 저자 이의경 지사 유해, 105년 만에 고국 품으로 ‘압록강은 흐른다’ 저자 독립유공자 이의경 지사의 유해가 105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영면한다. 국가보훈부는 ‘압록강은 흐른다’의 저자이자 이미륵이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독립유공자 이의경 지사(1990년 애족장)의 유해가 조국을 떠난 지 105년 만에 고국으로 봉환된다고 12일 밝혔다. 임종배 국가보훈부 보훈예우정책관이 12일 오전 독립유공자 이의경 지사(1990년 애족장, 필명 이미륵)의 유해봉환과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국가보훈부 제공) 독일에 안장된 이의경 지사의 유해는 오는 16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입국장에서 유해 봉환식을 거행한 후 순국선열의 날인 17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영면에 들어간다. 1899년 황해도 해주 출생의 이의경 지사는 1919년 3·1운동이 일어나자 만세운동에 참여했고, 같은 해 5월 독립외교 활동을 위해 대한민국청년외교단이 결성되자 편집부장으로 활동하고 8월 29일 ‘경술국치 경고문’ 등의 선전물 인쇄로 인한 일제의 수배를 피해 중국 상하이로 망명해 임시정부의 일을 도왔다. 이후 1920년 프랑스를 거쳐 독일로 간 이의경 지사는 1927년 독일 뮌헨대학 재학 중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피압박민족결의대회에 한국대표단으로 참가해 ‘한국의 문제’라는 소책자의 초안을 작성하고 결의문을 독일어 등으로 번역해 조국의 독립 의지를 알렸다. 1928년 이의경 지사가 유년 시절부터 독일 유학에 이르기까지의 체험을 회상형식으로 서술하는 등 조선 후기부터 식민지 시대에 이르는 역사적 변혁기를 배경으로 집필한 ‘압록강은 흐른다’는 문체의 탁월함이 인정되어 최우수 독문 소설로 선정된 바 있으며, 독일 교과서에 실려 애독되고 있다. 이의경 지사는 1950년 3월 20일 위암으로 유명을 달리했고 독일 바이에른주 그래펠핑 신묘지에 안장됐다. 보훈부는 이의경 지사 유해봉환을 위해 12일 독일 현지로 정부대표단을 파견해 이의경 지사의 묘소 파묘와 유해 봉환에 협조해 준 페터 쾨슬러 그래펠핑 시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유해봉환 절차에 들어간다. 이에 앞서 강정애 장관은 지난 5월 독일을 방문해 그래펠핑 시장을 만나 이의경 지사의 유해봉환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유해는 15일 오후 뮌헨공항을 출발해 16일 오전 11시 15분경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보훈부는 이의경 지사의 유해 봉환식을 16일 오후 1시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F입국장)에서 거행한다. ‘평생 일편심(平生 一片心) 우리나라 만세’를 주제로 한 유해 봉환식은 강정애 장관을 비롯해 이의경 지사 유족, 이미륵박사기념사업회 회원, 독립유공자 후손, 황해도민회,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현 입장과 공적 소개, 작품 ‘압록강은 흐른다’낭독, 헌화, 건국훈장 헌정, 봉환사, 추모 공연, 영현 봉송 등의 순으로 약 35분 동안 진행한다. 이의경 지사의 유해는 다음날인 17일 낮 12시 대전현충원 제7묘역에서 대전현충원장 주관 안장식 후 영면에 들어가게 된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압록강을 건너 조국을 떠나신 지 105년 만에 돌아오시는 이의경 지사님께서 국민의 추모와 예우 속에 영면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특히, 이의경 지사님을 비롯한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알려 나가는 것은 물론, 국외 안장 독립유공자분들의 유해를 마지막 한 분까지 고국으로 모셔 국가를 위한 헌신을 끝까지 책임지는 ‘일류보훈’을 구현하는 데 성심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의 : 국가보훈부 보훈예우정책관 예우정책과(044-202-5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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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 가을 뚜벅이 여행으로 안성맞춤인 내장산 탐방 코스 내장산 국립공원에는 단풍 명소가 많아가을 뚜벅이 여행으로 안성맞춤인데요.가을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내장산 탐방 추천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 추천 장소 ★ 내장산 조각공원 -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 우화정 - 내장사 내장산 조각공원 내장산 조각공원은 내장산 초입에 있어 탐방 코스 출발 지점으로 아주 좋습니다. 정읍역에서 171번 버스나 택시를 타면 조각공원으로 갈 수 있는데요. 버스는 배차 간격이 긴 편이라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버스를 타면 45분 정도 걸리고 택시를 이용하면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가을에는 형형색색 물든 단풍나무가 공원 뒤편으로 솟아 있는 웅장한 산맥과 조화를 이루며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합니다. 공원에는 내장저수지와 공원 전경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솔티마루길이 있어요. 솔티마루길은 9시부터 18시까지 개방되는데요. 하절기(7월~8월)에는 19시까지 연장되고 동절기(11월~2월)에는 17시까지로 축소 운영됩니다. 솔티마루길을 따라 오르막에 오르면 내장저수지가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높은 곳에서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니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어요. 공원 곳곳에는 조각품이 설치되어 있어 산책하며 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조형물 주변에 있는 자연까지 마치 하나의 작품처럼 느껴져요. 아름다움이 가득한 이곳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며 가을을 만끽해 보세요. ※ 내장산 조각공원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쌍암동 산225-1- 운영시간 : 연중무휴-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내장산 단풍생태공원은 내장산조각공원 근처에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데요. 조각공원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립니다. 가을이 되면 주변이 온통 붉게 물들어 마치 물감으로 칠한 듯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공원이 단풍나무로 가득 차 있어 산책로 옆에 있는 의자에 앉아 가을의 아름다움을 천천히 음미하기에 좋습니다. 데크길을 따라 걸으면 시원하게 뻗은 내장산의 산줄기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단풍생태공원에는 가을과 어울리는 특별한 전망대도 있는데요. 전망대에 올라가 멋진 가을 사진을 남겨 보세요. ※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내장동 364 일원- 운영시간 : 연중무휴-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우화정 내장산 단풍생태공원에서 우화정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서래봉, 벽련암, 일주문을 거치는 탐방 코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내장산 입산 시간은 4월~10월에는 4시부터 16시까지, 11월~3월에는 5시부터 15시까지니 방문에 참고해 주세요. 단풍생태공원 바로 건너편에 있는 서래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하면 되는데요. 우화정이 있는 내장산 탐방안내소까지 약 2시간 40분 정도 걸려요. 울긋불긋 물든 등산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우화정에 도착합니다. 우화정 주위로 펼쳐진 단풍들이 멋스럽게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전통 건축물이 주변 단풍나무와 어울리면서도 붉은 풍경과는 대조되는 파란 지붕이 눈에 띄어 특별하게 느껴져요. 우화정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가을 풍경을 즐기며 인생 사진을 남겨 보세요. ※ 우화정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내장동 598-7- 운영시간 : 연중무휴-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내장사 우화정에서 내장사까지 가기 위해 케이블카를 이용해도 되지만 내장산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내장산 단풍터널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풍나무들이 양쪽으로 끝없이 펼쳐져 있어 마치 터널을 이룬 듯한 광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황홀했던 단풍터널에서 나오면 오색찬란하게 물든 내장사가 보입니다. 단아한 사찰에 단풍의 화려함이 더해지니 매력이 배가 되어 눈이 즐거웠어요. 내장사 주변을 산봉우리들이 둘러싸고 있어 완연한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데요. 힘들었던 산행을 마치고 잠시 휴식을 취하기에 딱 좋아요. 올가을 단풍 여행은 오색찬란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내장산으로 떠나 보세요. ※ 내장사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내장산로 1253- 운영시간· (4월~10월) 매일 07:00~18:30· (11월~3월) 매일 08:00~17:00-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SNS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 제48회 국무회의 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한덕수 국무총리가 12일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국민이 말하는 정책 일상에 즐거움을 더해준 ‘하이커 페스타’ 현장 일상을 벗어나 한국의 관광과 한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탐험할 수 있는 한국관광홍보관입니다.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하이커 그라운드. 이곳에서 지난 10월 한 달간 한국의 로컬힙을 주제로 한 하이커 페스타 : 일상이 즐거워-역이 개최되었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는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 중인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과 연계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관람객들은 한국의 지하철을 모티브로 조성된 넘나 핫해역,여기가 우리 동네~역 등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로컬 힙을 주제로 개최된 하이커 페스타 : 일상이 즐거워-역 저 역시 특색 있는 로컬 문화와 콘텐츠를 체험해 보고자, 하이커 페스타에 방문하였는데요. 우선, 1층 인포메이션 뭐든지 물어봐~역에서 스탬프 판을 받아 본격적인 로컬힙으로의 여정을 시작하였습니다. 한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실감형 전시체험존 케이팝 그라운드. 2층으로 이동하니 관람객 누구나 케이팝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실감형 전시체험존 케이팝 그라운드가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XR 기술을 활용한 Subway, My Stage, Coin Laundry 등 다채로운 컨셉의 케이팝 뮤직비디오 무대장치를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준비된 스튜디오를 활용해 직접 한류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한류 팬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장소였습니다. 하이커 페스타의 프로그램 함께 놀아역체험 존. 한편, 해당 층에서도 하이커 페스타의 프로그램 함께 놀아역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 존에서는 N서울타워, 첨성대를 비롯한 도안을 활용해 예쁜 키링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저는 여행의 필수품인 카메라 모양의 키링을 완성하여 스탬프를 획득하였습니다. 체험 존 옆에는 로컬 힙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하이커 페스타를 찾는 관람객들이 방문을 기념하기 위한 사진을 남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렉터즈 원더랜드 팝업 전시. 하이커 그라운드 4층에서는 디렉터즈 원더랜드 팝업이 한창이었는데요. 헤어질 결심, 8월의 크리스마스을 비롯한 영화 속 로컬 명소를 테마로 기획된 전시였습니다. 이들 중 8월의 크리스마스 속 초원 사진관을 재현해 둔 것이 가장 인상적이었는데요. 전시를 감상하며 군산에 방문해 정원과 다림의 사랑을 다시금 떠올려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며칠 뒤, 직접 군산 월명동을 찾아가 영화의 감동을 만끽하기도 했습니다. 하이커 페스타의 프로그램 여기가 우리동네~역. 이번 하이커 페스타의 마지막 여정은 여기가 우리동네~역 체험이었는데요. 로컬힙 전시를 관람하고 마음에 드는 로컬 엽서를 선택해 나만의 숨은 명소를 추천하는 이벤트였습니다. 이벤트 존에는 서울, 안동, 영월 등 다양한 지역의 명소를 담은 엽서가 준비되어 있어 정말 고르기 어려웠습니다. 이렇게 이벤트 참여까지 마무리한 뒤,하이커 페스타의 모든 미션을 수행하여 상품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제가 잘 몰랐던 한국의 숨은 명소와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올 하반기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있다면, 하이커 그라운드에 방문하여 한국 관광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윤혜란 9602000@naver.com
- 숏폼 19~34세 주목! 1년 월세 240만원 지원받는 법 매월 최대 20만 원씩, 최장 12개월 지원합니다. v대상은? 부모와 따로 사는 무주택 청년(19~34세) 중 청년가구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면서, 원가구(청년+부모)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v신청은? 복지로 누리집 또는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v신청 기간은? 2025년 2월 25일까지 v자세한 내용은? 마이홈포털 - 청년신혼부부 주거지원*자가진단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