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보은국유림관리소, 맞춤형 안전교육으로 사고예방 만전

2024.08.30 산림청
인쇄 목록
□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소장 송광헌)는 8월 27일, 보은국유림관리소 산불대응센터 회의실에서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울이고자 2024년 산림사업장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2024년 찾아가는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교육'으로서 산림조합중앙회(진안교육원)와 산업안전보건공단(충북지역본부)의 합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현장근로자 산불재난특수진화대, 숲가꾸기패트롤, 산림보호지원단, 산사태현장예방단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임업분야 실제 사고발생 사례 및 예방대책 △ 사용장비별(예초기, 기계톱) 안전작업 요령 △유해동물(뱀, 벌, 진드기) 대응 요령 등으로 근로자 맞춤형 교육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보은국유림관리소는 교육 외에도 사업장 유해·위험요인 위험성평가, 안전보건협의체 운영, 근로자 특수건강검진 등 안전보건 의무 이행을 통한 철저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송광헌 보은국유림관리소장은 “근로자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라며 “안전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안전보건관리에 지속적으로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