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안전하고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 함께 만들어요!

2024.07.22 방송통신위원회
인쇄 목록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이상인, 이하 ‘방통위’)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과 함께 7월 22일(월)부터 7월 28일(일)까지 7일간 ‘2024년 디지털윤리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윤리 주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디지털윤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 15회째를 맞이한다. 올해는 ‘일상 속의 디지털윤리’를 주제로 국민과 가까운 곳에서 건전한 디지털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행사 주간의 주요 프로그램은 ① 디지털윤리와 만나요! ② 디지털윤리체험관 방문 이벤트 ③ 디지털윤리 콘텐츠 정주행 이벤트 ④ 당신이 생각하는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 온라인 댓글 이벤트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특히, ‘디지털윤리와 만나요!’ 캠페인은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디지털윤리를 체감할 수 있도록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에 직접 찾아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휴가철을 맞아 제주 이호테우해수욕장(7.22.)과 강원 낙산해수욕장(7.26.)에서는 디지털윤리 포토존, 퀴즈 이벤트, 버스킹 공연 등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디지털윤리를 체험하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7.24.)과 여의도 한강공원(7.25.)에서는 직장인들의 건전한 디지털 활용을 장려하기 위해 디지털 생활에서 지켜야 할 준수사항 등이 새겨진 커피와 부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울·경기·광주·전북·대구·부산 등 전국 6개 지역에 운영 중인 디지털윤리체험관에서는 디지털윤리 OX 퀴즈풀기와 체험관 방문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온라인에서도 디지털윤리 콘텐츠 정주행, 카드뉴스 공유하기, ‘당신이 생각하는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은?’ 등 다양한 이벤트가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윤리 누리집(디지털윤리.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2024년 디지털윤리 주간 캠페인」 캘린더

“이 자료는 방송통신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