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여가부 “청소년 매체이용 유해환경 실태조사 결과 해석에 유의”

2023.06.23 여성가족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여성가족부는 “청소년 매체이용 유해환경 실태조사 결과 해석에 유의를 당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6월 22일 <청소년 매체이용 유해환경 실태조사> 결과 중 ‘진통제 사용 경험률’ 관련 언론보도에 대한 여성가족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ㅇ 2022년 청소년 유해환경 실태조사를 보면, 10대 10명 가운데 1명(10.4%)은 마약성 진통제인 ‘펜타닐 패치’를 사용경험이 있다고 답했음.

ㅇ 펜타닐 패치 사용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청소년 중 94.9%는 병원에서 처방받아 구매했다고 답했음.

[여가부 설명]

□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매체이용 및 유해환경에 대한 청소년 보호정책 수립에 참고하기 위해 2년마다 「청소년 매체이용 유해환경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해당 기사에 인용된 환각성 물질 및 약물 경험에 관한 통계는 이번에 신규 추가된 항목으로 경험율과 구매 경로 2개 문항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조사표 문항.

ㅇ 이번 조사표에서 진통제(펜타닐패치) 경우에는 ‘진통제’라는 표현이 전면에 배치되면서, 응답 청소년 입장에서 일반 진통제 이용경험까지 다수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있어 해석에 유의가 필요합니다.

□ 여성가족부는 다음 실태조사 시 이번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하여 필요한 사항을 보완하겠습니다.

문의 :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 청소년보호환경과(02-2100-630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