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국토부 “용산어린이정원 방문객들 석면 노출된 사실 없어”

2024.10.25 국토교통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국토교통부는 “’22년 하반기까지 정원 내 석면을 모두 제거한 상태로 방문객들에게 개방되지 않은 공간에서 발견된 석면은 시건장치 등을 통해 일반인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10월 24일 연합뉴스 <용산어린이정원, 석면건물 품고 1년간 방문객 20만명 맞았다>에 대한 국토교통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ㅇ 용산어린이정원 내 존치 건물 24개동 중 9개동에서 고농도 석면 

ㅇ 국토부, ‘성인과 어린이 모두 온종일 정원을 이용해도 안전하다’는 안내 무색

[국토부 설명]

□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는 ’23년 5월 용산미군기지 반환부지 일부를 용산어린이정원으로 개방하였습니다.

□ 어린이정원 개방 전인 ’22년 상반기, 정원 내 건물에 대해 석면현황을 조사하였고, 방문객 이용 예정 건물 내 석면은 `22년 하반기까지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ㅇ 그 외 방문객들에게 개방되지 않은 공간에서 발견된 석면은 시건장치 등을 통해 일반인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관리해 왔으며, ’24.7월까지 추가 해체 작업을 통해 현재 어린이정원 내에는 석면 건축물이 없습니다.

□ 석면조사 시 위해성 평가도 병행하여 낮은 등급임을 확인하였으며,

 ㅇ 석면 제거 공사 시 비산농도 측정 용역을 통해 제거 작업의 전·중·후 비산 측정을 실시한 결과 비산농도 측정값이 모두 기준치 이내임을 확인하여 안전함을 추가적으로 입증하였습니다.

  * 측정값 : 0.001~0.003개/cm3, 기준치 : 0.01개/cm3

□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용산어린이정원을 찾을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국토교통부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단 공원운영과(02-2131-2026), (02-2131-203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