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날이 떠오릅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신부화장을 받았습니다. 가정을 이루는 특별한 순간에 예쁜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K-팝에 대한 관심과 함께 스타들의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 뷰티 관련 유튜브의 메이크업 영상이 조회수 200만회에 좋아요 12만을 기록하고 있네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뷰티 유튜버가 K-팝 스타일로 메이크업 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지요. SNS에서 ‘한국식 메이크업(Korean Makeup)’을 검색하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K-뷰티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K-뷰티는 대한민국에서 제조된 화장품 제품을 포괄하며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 자체를 의미합니다. 이번에 명동에 있는 K-뷰티 체험홍보관을 다녀왔습니다. 명동성당 바로 앞에 위치한 ‘뷰티플레이(Beauty Play)’라는 곳입니다.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뷰티 체험공간입니다.
화장품을 체험하고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고요. 특별히 라이브 스튜디오가 있어서 최대 2시간 30분간 화장품/뷰티 관련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뷰티플레이를 찾은 외국인과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미국에서 여행 왔는데 SNS에서 이곳을 알게 되어 방문했다고 합니다.
퍼스널 컬러도 진단받을 수 있고 해서 마음에 든다고 얘기해주었습니다. 좋아하는 K-뷰티 브랜드도 있더라구요. 서울타워 다녀오는 길이라는데요. 명동은 남산과 가까워서 당일에 관광코스로 들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명동에 외국인 관광객이 부쩍 늘었습니다. 화장품 쇼핑하기 좋은 곳으로 명동을 꼽을 수 있습니다. 명동에는 화장품 매장이 로드숍, 백화점, 면세점까지 다양하게 있기 때문입니다.
한 화장품 매장에 들렀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바구니를 들고 마스크팩은 물론 선크림, 색조화장품, 헤어트리트먼트, 네일 제품 등을 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장에서 제품을 테스트하며 거울 앞에서 기분 좋은 미소를 지었습니다. 한국의 네일아트 또한 유명합니다. 손톱, 발톱에 하는 화장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요즘은 네일스티커가 잘 나와서 꾸미기 편해졌다고 해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K-뷰티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에 한국의 아름다움이 전파되길 응원합니다. 더불어 한국 화장품의 수출 확대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