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본격 장마철 대비 24일부터 ‘농업시설 특별점검’ 실시

농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농협, 147개 반 440여 명 특별점검반 구성

2024.06.24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대비해 전국 농업시설 특별점검에 나선다.

농식품부는 24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농업분야 재해 대비상황 및 농업시설에 대한 현장 특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앞서 4월부터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여름철 재해에 대비해 수리시설, 원예, 축산 등 농업분야 취약시설 및 지역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미흡한 사항은 계획을 수립해 보완하도록 조치했다.

이번 특별점검은 전국 시·군의 재해 취약시설과 여름철 재해 대비 상황을 현장에서 다시 한 번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점검반은 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 농협과 합동으로 147개 반 44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전국 시·군의 여름철 재해 대비 추진상황을 확인하고 분야별 주요 농업시설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미흡한 점을 발견하면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윤원습 농식품부 농업정책관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농업시설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유관기관,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력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피해 발생 때 신속한 응급복구와 피해 농가에 대한 재해복구비 및 보험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여름철 농작물 및 농업시설 등 안전관리요령. (자료=농림축산식품부)
여름철 농작물 및 농업시설 등 안전관리요령. (자료=농림축산식품부)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정책관실 재해보험정책과(044-201-179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