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이제 노량진수산시장에서도 온누리상품권 사용하세요”

1층 소매구역 및 2층 식당가,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돼 온누리상품권 취급 가능

2023.08.16 해양수산부·중소벤처기업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앞으로 노량진수산시장에서도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해양수산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4일 노량진수산시장 1층 소매구역과 2층 식당가가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돼 온누리상품권 취급이 가능해졌다고 16일 밝혔다.

해수부와 중기부는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의 골목형상점가 제도를 활용해 수산물 도매시장의 온누리상품권 사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과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16일 온라인상품권 가맹 사실을 알리기 위해 노량진수산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사진=해양수산부)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과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16일 온라인상품권 가맹 사실을 알리기 위해 노량진수산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사진=해양수산부)

이날 박성훈 해수부 차관과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온누리상품권 가맹 사실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량진수산시장을 방문해 직접 온누리상품권으로 수산물을 구매하고 상인들의 의견도 청취했다.

박 차관은 “이번 온누리 상품권 사용을 계기로 노량진 수산시장이 활기를 찾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시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 차관은 “온누리상품권은 5~10% 상시 할인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조치가 노량진수산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가격 할인, 상인들에게는 매출 증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 수산정책과(044-200-5429),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 전통시장과(044-204-789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