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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포털 ‘민원24’ 5일 종료…‘정부24’ 서비스로 일원화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약관동의로 ‘정부24’ 이용 가능

2020.11.02 행정안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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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http://www.minwon.go.kr)’ 서비스를 5일 종료하고 ‘정부24(http://www.gov.kr)’로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는 ‘정부24’에서도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 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정부24’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부24’ 첫 화면.
‘정부24’ 첫 화면.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해 그동안 ‘민원24’를 병행 운영해 왔었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해 현재 156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가 OECD 디지털정부 종합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행정안전부 정부24운영팀(044-205-6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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