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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 코노미를 아시나요?
포켓 코노미를 아시나요?
포켓 코노미를 아시나요?
포켓 코노미를 아시나요?
포켓 코노미를 아시나요?
‘포켓코노미’를 들어보셨나요?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 전 연령층 인기를 받으며 삽시간에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런 ‘포켓몬고(Pokemon Go)’와 ‘경제(Economy)’가 만나 새로운 신조어가 생겼습니다. 바로 ‘포켓코노미’입니다.
위치 기반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고 이용자들이 모여들면서 인근 상가 경제 활성화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에 따른 역세권을 가리켜 ‘포세권’이라는 용어도 등장했는데요.
유통업계들은 포켓몬고와 협업을 통해 마케팅을 한 후, 매출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포켓몬 음료는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돌파했으며, 포켓몬 우우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최근 포켓몬고 이용자 수가 점차 감소하고는 있지만, 지난 20년간 지속된 포켓몬의 콘텐츠 파워를 고려해보면 당분간 포켓코노미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켓코노미’를 들어보셨나요?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 전 연령층 인기를 받으며 삽시간에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런 ‘포켓몬고(Pokemon Go)’와 ‘경제(Economy)’가 만나 새로운 신조어가 생겼습니다. 바로 ‘포켓코노미’입니다.
위치 기반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고 이용자들이 모여들면서 인근 상가 경제 활성화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에 따른 역세권을 가리켜 ‘포세권’이라는 용어도 등장했는데요.
유통업계들은 포켓몬고와 협업을 통해 마케팅을 한 후, 매출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포켓몬 음료는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돌파했으며, 포켓몬 우우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최근 포켓몬고 이용자 수가 점차 감소하고는 있지만, 지난 20년간 지속된 포켓몬의 콘텐츠 파워를 고려해보면 당분간 포켓코노미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