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 사실은 이렇습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근로복지공단-5개 중기, 공공데이터 활용 앱 개발 협력

포털 통해 28개 데이터 개방…정부3.0 가치 반영

2015.10.23 근로복지공단
인쇄 목록

산재보험 사례와 산재 의료기관, 재활기관 등을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개발된다.

근로복지공단과 ㈜에이치씨앤씨 등 5개 중소기업은 공단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앱 서비스 개발과 배포를 목표로 하는 성과공유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협약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정부3.0 일환으로 공단이 개방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무료 앱을 개발하고, 공단은 이에 대해 다양한 방식의 홍보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늘리고, 국민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돼 공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공공 데이터 포털(http://www.data.go.kr)을 통해 28개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했고, 이번 협약업체가 주로 활용하는 데이터는 ▲산재보험 심사결정 사례 ▲산재보험 사업종류 예시 및 요율 ▲전국 산재지정 병의원약국 위치정보 ▲전국 사회복지·재활기관 위치정보 등이다.

협약에 참여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공단의 공공데이터를 앱으로 제공하면 누구나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 받을 수 있고, 중소기업에서는 접근하기 어려운 홍보도 할 수 있게 돼 중소기업체와 공공기관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근로복지공단은 “정부3.0의 가치를 반영해 앞으로도 개방 가능한 고수요 고가치의 공공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의 사업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성과공유 협약체결을 계기로 이 사례가 다른 기관에서도 적극 활용돼 다양한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 근로복지공단 기획부 052-704-755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