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 사실은 이렇습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어린이집·유치원 통학차량에 ‘천사의 날개’ 다세요

차량 옆면에 부착해 승·하차때 사고예방…26일부터 신청 접수

2013.08.26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국토교통부와 현대자동차는 26일부터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와 해피웨이드라이브 홈페이지(www.happyway-drive.com)에서 ‘어린이 통학차량 승하차 보호기’(천사의 날개) 신청을 접수한다.

천사의 날개는 차량 옆면에 부착해 어린이 통학차량 승·하차 시 오토바이 등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는 장치다.

.

천사의 날개 보급을 위해 국토부·현대차·(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지난 5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국토부는 그동안 어린이 통학차량의 안전 강화를 위해 후방감시장치(후방카메라, 후방경고장치) 의무화를 추진해왔으며, 투명우산,어린이용 카시트 보급, 초등학생용 교통안전전문교재 개발, 어린이 대상 자전거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지난 6월에는 경찰·시민단체·교통안전공단 등과 함께 전국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도 진행했다.

국토부는 앞으로도 시민단체·기업 등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용품 보급, 전문교재 개발, 범국민적 캠페인 등을 실시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15인승 이하 어린이 통학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어린이집·유치원은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와 해피웨이드라이브홈페이지(www.happyway-drive.com)에서 어린이집·유치원 정보와 사연을 함께 신청하면 선정절차를 거쳐 천사의 날개를 받아볼 수 있다.

문의 : 국토교통부 교통안전복지과 044-201-386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