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반려견과 요트 여행 등 우수 해양관광상품 5개 선정

해수부, 지역 특성 반영 및 연안경제 활성화 기여 고려

2024.07.12 해양수산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해수부가 우리나라의 다양한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한 민간상품을 발굴해 지원하고 국내 해양관광을 활성화한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은 12일 ‘제8회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에 40개 상품이 접수돼 최종 5개를 우수 해양관광상품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4년 우수 해양관광상품 소개서(이미지=해양수산부)
2024년 우수 해양관광상품 소개서(이미지=해양수산부)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면서 연안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을 뽑았다.

구체적으로 반려견과 함께 요트를 타는 상품인 ‘요트위드펫(통영)’, 해양치유센터를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인 ‘물아일체(완도)’, 갯벌 체험과 어촌체험마을을 즐길 수 있는 ‘갯벌 웰니스(고창)’, 해녀와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해녀 수중스튜디오(제주)’, 파도를 이용해 맨몸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돌고래 되어보기 파도타기 체험’ 상품이 선정됐다.

해수부는 5개 상품의 사업화를 위해 총 1억 6000만 원의 자금과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이달 말부터 국민 SNS체험단을 모집해 우수 해양관광상품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이번 공모전에서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독창적이고 다양한 해양관광상품들을 발굴했다”면서 “우수 해양 관광상품들이 연안지역을 관광 명소로 만드는 데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044-200-527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