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소부장 특화단지 테스트베드 구축 9월부터 본격화

구축사업 수행 기관 공모…기술개발·실증 테스트 시행 지원

오송 바이오, 대구·광주 미래차, 부산·안성 반도체 등 5개 특화단지

2024.06.25 산업통상자원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26일 5개 단지에 5년 동안 1000억 원 규모(국비기준)를 투입하는 제2기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테스트베드 구축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5개 단지는 오송(바이오 소부장), 대구(모터), 광주(자율주행차), 부산(전력반도체), 안성(반도체장비)이다.

정부는 지난 4월 소부장 경쟁력강화위원회에서 제2기 특화단지 맞춤형 지원방안을 발표하고 소부장 특화단지를 초격차 기술과 공급망의 핵심기지로 육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18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소부장뿌리기술대전에서 외국인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2023.10.18(ⓒ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8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소부장뿌리기술대전에서 외국인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2023.10.18(ⓒ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소부장 특화단지 테스트베드 구축사업은 단지 내에 산학연이 공동 활용할 수 있는 연구시설·장비 등을 집적해 입주기업의 기술개발과 실증 테스트 시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테스트베드 구축사업은 수개월에 걸친 입주기업, 연구기관 등의 의견수렴을 통해 단지별 특성과 여건을 고려하고 기업의 수요를 반영했다.

산업부는 26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하고, 평가·선정작업을 거쳐 9월부터 테스트베드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산업부(www.motie.go.kr)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www.kiat.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부는 “테스트베드 구축사업과 함께 기술개발, 인력양성, 규제완화 등을 병행해 제2기 특화단지가 바이오, 미래차, 반도체 소부장 분야의 핵심거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공급망정책관 소재부품장비개발과(044-203-492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