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4월도 수산대전·온누리상품권 환급 계속…수산물 공급도 확대

수산대전서 최대 50% 할인…전통시장서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최대 2만 원 환급

오징어, 원양산 초도물량 9000톤…갈치, 정부 비축물량 300톤 공급

2024.04.03 해양수산부
인쇄 목록

국산 수산식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을, 전통시장에서 국산 수산물 구매 시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가 4월에도 계속된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이달에도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과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등 다채로운 할인지원 행사를 잇달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를 찾은 시민들이 수산물 판매대에서 물건을 고르고 있다.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를 찾은 시민들이 수산물 판매대에서 물건을 고르고 있다.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먼저, 마트·온라인몰에서는 오는 17일 ‘수산인의 날’ 기념식을 맞아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와 물가 안정 등을 위한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을 개최한다. 

오는 4일부터 21일까지 소비자가 마트 19곳과 온라인몰 27곳에서 국산 수산식품을 구매할 때 구매금액의 최대 50%(정부 20%+참여 업체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것이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 참여 업체. (인포그래픽=해양수산부)
대한민국 수산대전-수산인의 날 특별전 참여 업체. (인포그래픽=해양수산부)

또 전통시장에서는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열린다.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전국 전통시장 64곳에서 소비자가 행사 참여 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뒤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장 내 환급 부스에 가면 간단한 본인 확인 후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공식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4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참여 시장. (인포그래픽=해양수산부)
4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참여 시장. (인포그래픽=해양수산부)

한편, 해수부는 할인지원 외에 주요 수산물 공급도 확대한다. 

오징어의 경우, 지난달 정부 비축물량 400톤과 민간 보유물량 200톤 등 총 600톤을 집중 공급한데 이어 이달에도 원양산 초도물량 9000톤을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다.

다른 대중성 어종 5종도 정부 비축물량 400톤을 할인 공급하고 있다. 특히 최근 판매량이 많은 갈치는 수요 분산을 위해 이달 중 정부 비축물량 300톤을 추가로 공급하기로 했다.

문의: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 유통정책과(044-200-544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