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6박8일 ‘세일즈 순방’···대규모 경제사절단 동행

2023.01.11 KTV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UAE와 스위스를 방문하는데요, 윤 대통령은 UAE 등과 경제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도 참석합니다.

윤세라 앵커>
특히, 이번 순방에는 대규모 경제사절단도 동행해, 수출과 투자유치 등을 지원합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이어지는 윤석열 대통령의 UAE와 스위스 순방은 6박 8일 간의 '세일즈 순방'으로 요약됩니다.
우선, 14일부터 17일까지 UAE를 국빈방문해 모하메드 자이드 알 나흐얀 대통령과 원전, 에너지, 방위산업 등 협력방안을 논의합니다.
아울러, 양국 주요 기업인들이 참석하는 한-UAE 비즈니스 포럼에서 경제협력 비전을 제시합니다.
이 행사를 계기로 다수의 협력 양해각서도 체결될 예정입니다.
UAE 순방에는 100여 개 기업으로 구성된 대규모 경제사절단도 동행합니다.
정부는 순방 기간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 등을 열고, 1대1 상담을 통한 수출과 투자유치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녹취> 최상목 / 대통령실 경제수석
"UAE 국부펀드와 구체적인 투자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한-UAE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여 1대1 상담을 통해 UAE 대(對) 한국 투자를 이끌어 낼 예정입니다."

17일부터 21일까지 이어지는 스위스 순방에선 세계경제포럼, 다보스포럼에 우리 정상으로서 9년 만에 참석해 단독 특별연설을 합니다.
이와 함께 다보스포럼에 참석하는 국내외 주요 CEO들과 오찬간담회도 합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등 국내 6대 기업 총수와 인텔, 퀄컴 등 글로벌 기업 CEO 등이 함께 합니다.

녹취> 김성한 / 국가안보실장
"윤 대통령은 다보스 포럼에 참석하는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우호적인 투자 환경과 기술 경쟁력을 홍보할 것이며…"

대통령실은 이번 윤 대통령의 순방은 '세일즈 외교'라며, 기업들의 수출과 투자유치, 협력 등을 위한 장을 만들어주는 자리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