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따뜻한 돌봄과 교육이 있는 늘봄학교

이제 늘봄학교에서 사물놀이도 배울 수 있어요!

교육부-사물놀이한울림, 업무협약 체결…학교예술교육 활성화

2024.03.08 교육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교육부는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사물놀이한울림과 늘봄학교 전통연희 프로그램 제공,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사물놀이한울림과 늘봄학교 전통연희 프로그램 제공,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사물놀이한울림과 늘봄학교 전통연희 프로그램 제공,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사물놀이한울림은 김덕수패 사물놀이를 모태로 해 만들어진 단체다. 사물놀이 활성화와 지역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외 공연, 교재 출간, 강의 등을 지속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물놀이한울림은 늘봄학교에 ‘우·신·기 한마당’ 등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전통예술 프로그램과 전문강사를 제공하고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우·신·기 한마당’은 ‘우리 모두 신명 나고 기운차게’를 뜻하는 전통연희 프로그램으로 장단밟기, 사물체조, 사물놀이, 우리 노래 부르기 등 학생 체험과 놀이 중심 예술 활동이다.

사물놀이한울림이 제공하는 놀이 중심 예술 활동 등으로 학생들이 소통·배려의 가치와 예술 감수성을 신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교육부는 전했다.

교육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예술로 소통·공감하며 바른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미술·사진·영상 등 연계 기관을 발굴해 늘봄학교에 양질의 예체능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즐겁고 신명 나는 전통연희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특기·적성 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 전통문화예술 분야를 포함한 문화·예술교육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단체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관 인성체육예술교육과(044-203-698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따뜻한 돌봄과 교육이 있는 늘봄학교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