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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부처 업무보고-카드/한컷

2022년 공정거래위원회 업무계획 - ④

2022.01.12 공정거래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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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렇게 일하겠습니다.

올해는 디지털 공정경제 구현으로 지속가능한 혁신 기반을 마련하고, 갑과 을이 동행하는 따뜻한 시장환경을 조성하며, 대기업집단의 건전한 지배구조와 거래질서를 정립하는 것을 핵심과제로 제시했습니다.

네 번째로,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는 불공정·소비자피해를 대응하겠습니다.

◆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는 불공정·소비자피해 대응

[1] 방역단계 조정시 수요증가 예상 분야 불공정행위 선제 대응
- OTA, 숙박앱 등 주요 플랫폼 사업자의 중소 숙박업소·여행업계 불공정행위 감시
- 골프장·장례식장·대학기숙사 등의 이용약관 상 일방적 계약해지 등 불공정조항 점검·시정

[2] 팬데믹 편승한 건강 관련 불공정·소비자이익 침해 행위 차단
- 의료계 대상 리베이트 제공 등 불공정행위 점검 및 건강기능식품 부당고객유인 예방 공정경쟁규약 제정
- 위생·건강 관련 제품 검사 확대와 안전성 미검증 제품 실태조사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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