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제18차회의 결과 브리핑

2021.05.12 김영관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방통위 대변인입니다.

지금부터 2021년도 제18차 방송통신위원회 회의 결과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위원회 회의에는 보고안건 4건이 상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보도자료에 다 나가 있기 때문에 생략하고요. 바로바로 질의응답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답변> 먼저 재난방송 및 민방위 경보방송의 실시에 관한 기준 일부개정안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혹시 질의하실 게 있으신 분은 손을 들어주시죠.

<질문> 여기 보면 한파와 폭염과 건조에 한해서만 광역시·도 단위로 호명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고 나와 있는데요. 일단 홍수나 지진 같은 것은 왜 빠졌는지 궁금하고, 그러니까 한파, 폭염, 건조를 제외한 다른 재난의 경우는 기존 그대로 시군 단위 지역명 행동요령까지 다 읽어야 되는 건지, 그렇다면 왜 한파, 폭염, 건조에 한해서만 개정을 하셨는지 배경이 궁금합니다.

<답변> 관련 팀장님께서 답변드리겠습니다.

<답변> (관계자) 한파와 폭염과 건조 같은 경우 광범위한 지역에서 이루어지는 재난이고요. 지금 말씀하시는 홍수나 집중호우나 이런 자연재난 같은 경우 국지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용자들한테 시군구 단위로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서 그것을 구분해서 이번에 고시하게, 개정하도록, 하게 되었습니다.

<답변> 그러니까 라디오의 경우에 그렇게 한다는 말씀이고요.

다른 질문 없으시면 다음, 보고안건 ㈏ 대화형 앱 사업자의 위치정보 실태점검 결과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 혹시 질의하실 분 있으시면 질문해 주십시오.

그다음, 보고안건 ㈐ 연속편성 세부기준 등에 관한 고시 제정안에 관한 사항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하신 게 있으신 분은 말씀해 주십시오.

없으시면, 보고안건 ㈑ 방송프로그램 등의 편성에 관한 고시 일부개정안에 관한 사항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질의하실 분 있으시면, 질의하실 게 있으시면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으시면 그럼 이상으로 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나중에라도 질문이 있으신 분은 담당과에 개별적으로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