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조달청 정례브리핑

2021.05.11 김봉조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조달청의 김봉조 대변인입니다.

5월 11일 조달청의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내일로 예정된 조달청장의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업체 방문 보도자료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내일 경북 상주에 위치한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업체인 주식회사 현대파이프, 현대파이프㈜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번 방문에서는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업체의 공공조달 판로 확대와 조달비용 절감 등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제도의 효과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살펴보면서 기업의 애로사항도 청취할 예정입니다.

김 청장은 이어서 경북 김천에 있는 조달교육원과 조달품질원을 찾아서 올해 조달청에 신규 임용된 교육생들을 격려하고, 두 기관에 근무 중인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다음 자료입니다.

조달청은 오는 13일 목요일에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제2회 조달정책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조달정책세미나는 공공조달 현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과 조달 분야의 정책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서 올해 1월부터 조달연구원과 공동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혁신을 유도하는 유연한 조달지도 운영 방안'인데요. 산업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공공조달 규제의 개선 방안이라든가, 공공조달과 민간 쇼핑몰 협업 해외 사례 검토, 그리고 국공립 의료기관 조달 사례를 중심으로 한 전문기관 협업구매제도 도입 방안 등을 놓고 전문가의 발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현장토론과 함께 온라인 화상회의로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5월 11일 화요일 조달청 브리핑을 간략히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