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부동산 PF 브릿지론 구조조정 가이드라인 마련, 검토 안해

2023.04.04 금융위원회
인쇄 목록

금융위원회는 “금융당국은 부동산 PF 브릿지론 구조조정 가이드라인 마련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4월 3일 파이낸셜뉴스<‘부실 뇌관’ 부동산PF 브릿지론 구조조정 가이드라인 이달 나온다>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파이낸셜뉴스는 4.3일 「‘부실 뇌관’ 부동산PF 브릿지론 구조조정 가이드라인 이달 나온다」 제하의 기사에서

ㅇ “금융당국이 우선적으로 ‘브릿지론’(사업인가 전 대출)에 대해 이달 중순 구조조정 가이드라인을 내놓기로 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금융위 입장]

□ 현재 금융당국은 부동산 PF의 이해관계자간 복잡한 권리관계를 신속히 조정할 수 있도록 「PF 대주단 협약」 개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회사채·단기금융시장 및 부동산 PF 리스크 점검회의」(3.6일)

ㅇ 최근 변화된 PF 사업구조 등을 반영하여 참여자를 확대(새마을금고, 신협·농협 등 상호금융)하고, 의결요건을 재정비*할 예정입니다.

* (예시)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내용별로 의결기준을 차등화

□ 다만, 금융당국은「PF 대주단 협약」 외에 「브릿지론 구조조정 가이드라인」은 검토한 바가 없습니다.

※ PF 대주단 협약에 따른 사업정상화 추진시, 구체적인 금융지원 방안 및 사업장 정상화 및 자구노력 계획은 대주단 및 시행사·시공사 등 이해관계자가 결정할 사항

문의 :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과(02-2100-2824), 금융감독원 감독총괄국(02-3145-800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