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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에서 ‘신항만’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환황해권 중심 항만으로 새만금 신항만이란?
사업내역
개발 방향①
개발 방향②
개발 방향③
기대 효과
◆ 환황해권 중심 항만이 될 새만금 신항만이란?
새만금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물동량을 신속히 처리, 해양관광, 레저기능이 복합된 미래지향적 종합항만을 개발하는 사업입니다.
◆ 사업내역
- 1단계
• 사업비 : 2조 6,139억원(재정 1조 8,321억, 민자 7,818억)
• 규모 : 안벽 6선석, 방파제 0.4km(3.1km, 기 준공), 호안 14.7km 등
• 기간 : 2030년까지 3,037천㎡ 조성, 6선석 개발(2선석은 2025년까지 개발)
- 2단계
• 사업비 : 6,338억원(재정 1,254억, 민자 5,084억)
• 규모 : 안벽 3선석
• 기간 : 2040년까지 4,514천㎡ 조성, 3선석 개발
개발 방향①
새만금 내부단지 개발 시기에 맞춰 항만인프라를 확충, 새만금 내부와의 연결성 강화를 위한 연결도로 및 철도노선을 적기에 건설할 예정입니다.
개발 방향②
군산항의 수심부족으로 인한 항만 효율성 저하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5만톤급 이상의 대형선박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시설 및 진입항로를 확보할 것입니다.
개발 방향③
고군산군도 등 새만금과 전북권의 관광수요 증가에 대비해 크루즈 부두 확충, 크루즈 터미널 시설 등 관광객을 위한 기반시설을 정비할 계획입니다.
◆ 기대 효과
- 접근성 증가
하역능력이 2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 그에 따른 대중국 접근성 증가
- 충분한 부두시설과 보관시설
대형선박이 동시에 접안할 수 있는 부두시설을 확보하여 상시 접안 가능
- 전북 및 군산시 인센티브 지원
화주 포워더 실적, 선사지원 및 부두운영사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로 관련산업 성장에 기여
“환황해권 중심항만”…새만금 신항만을 소개합니다!
◆ 환황해권 중심 항만이 될 새만금 신항만이란?
새만금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물동량을 신속히 처리, 해양관광, 레저기능이 복합된 미래지향적 종합항만을 개발하는 사업입니다.
◆ 사업내역
- 1단계
• 사업비 : 2조 6,139억원(재정 1조 8,321억, 민자 7,818억)
• 규모 : 안벽 6선석, 방파제 0.4km(3.1km, 기 준공), 호안 14.7km 등
• 기간 : 2030년까지 3,037천㎡ 조성, 6선석 개발(2선석은 2025년까지 개발)
- 2단계
• 사업비 : 6,338억원(재정 1,254억, 민자 5,084억)
• 규모 : 안벽 3선석
• 기간 : 2040년까지 4,514천㎡ 조성, 3선석 개발
개발 방향①
새만금 내부단지 개발 시기에 맞춰 항만인프라를 확충, 새만금 내부와의 연결성 강화를 위한 연결도로 및 철도노선을 적기에 건설할 예정입니다.
개발 방향②
군산항의 수심부족으로 인한 항만 효율성 저하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5만톤급 이상의 대형선박이 접안할 수 있는 부두시설 및 진입항로를 확보할 것입니다.
개발 방향③
고군산군도 등 새만금과 전북권의 관광수요 증가에 대비해 크루즈 부두 확충, 크루즈 터미널 시설 등 관광객을 위한 기반시설을 정비할 계획입니다.
◆ 기대 효과
- 접근성 증가
하역능력이 2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 그에 따른 대중국 접근성 증가
- 충분한 부두시설과 보관시설
대형선박이 동시에 접안할 수 있는 부두시설을 확보하여 상시 접안 가능
- 전북 및 군산시 인센티브 지원
화주 포워더 실적, 선사지원 및 부두운영사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로 관련산업 성장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