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 사실은 이렇습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정책오디오 플레이어 영역

재생 구간 탐색
00:00 00:00
뉴스원샷
11월 1일 ‘민방위 훈련’ 꼭 기억해주세요! (10월 5주) 2023.10.30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1 x
목록

콘텐츠 영역

뉴스원샷

11월 1일 ‘민방위 훈련’ 꼭 기억해주세요! (10월 5주)

2023.10.30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1.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세요.
2. 올해 마지막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놓치지 마세요
3. 상습 음주운전 면허취소자, 차에 ‘음주운전 방지’ 부착 의무화
4. 10월 눈꽃 동행축제 참여기업 모집
5. 숨은 무궁화 명소를 알려주세요!

(목소리 : 클로바 더빙)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세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학교와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민방위 훈련이 실시됩니다. 안전한국훈련 3회차 훈련과 연계한 이번 민방위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국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추진됩니다. 특히 전국 관공서, 공공기관, 초중교를 비롯해 대형마트와 영화관, 백화점 등 교육·다중 시설 이용자의 안전한 대피, 시설 관리자의 초기 대응과 안전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이 시작되면 유도 요원의 안내에 따라 건물 밖이나 대피 구역 등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어 심폐소생술,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등도 진행 될 예정입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한 주 동안 발표한 다양한 정책 중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필수 정책 정보, 놓치면 후회하는 알찬 정보들만 모아 소개하는 주간정책! 10월 마지막 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올해 마지막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놓치지 마세요
올해 마지막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11월 24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는 총 49개 온라인 여행사와 3만여 개 국내 숙박시설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데요. 할인권은 참여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 5만 원 이상 숙박시설 이용 시 3만 원 할인권을 페스타 기간 중 1인 1매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이 외 추가 할인권,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혜택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할인권 사용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 전화 1670-3980을 통해 문의하면 됩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상습 음주운전 면허취소자, 차에 ‘음주운전 방지’ 부착 의무화
운전자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음주운전 방지장치부착 관련 ‘조건부 운전면허’ 발급 개정법을 내년 10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이번 개정 법률은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상습적인 음주운전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기 위해서인데요. 내년 10월부터는 상습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된 사람은 다시 운전대를 잡으려면 차에 ‘음주운전 방지장치’를 부착해야 합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10월 눈꽃 동행축제 참여기업 모집
올해 마지막 동행축제인 ‘12월 눈꽃 동행축제’에 참여할 기업을 11월 1일까지 모집합니다. 앞서 지난 9월 축제는 총 1,202개사가 신청해 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선정기업에는 전시혜택, 경품 행사 등을 지원했었는데요. 이번 축제는 ‘따뜻한 나눔과 상생’을 함께 실천해 줄 참여기업 100개사를 선정해 더욱 알찬 판촉 기회와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판판대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숨은 무궁화 명소를 알려주세요!
무궁화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꽃이지만, 주변에서 쉽게 볼 순 없는데요. 이를 위해 유명하지 않지만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무궁화 명소를 발굴하는 ‘2023년 내 곁의 무궁화 명소 찾기’를 11월 25일까지 진행합니다. 참가 자격은 무궁화를 심거나 가꾸는 개인이나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상지는 무궁화를 잘 가꾸어 누구나 보고 즐길 수 있는 곳, 지역이나 가족들의 오래된 이야기가 있는 나무,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여 전시하는 화원 등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기간입니다. 이에 따라 지난 주말에도 전국 도로가 심한 정체에 시달렸는데요. 각양각색의 단풍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오고 가는 동안 ‘교통안전’은 물론 ‘산행안전’도 꼭 기억해주시기 바라며, 이상 주간정책이었습니다.

뉴스원샷 채널의 다른 콘텐츠 보기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