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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단 47시간?!

2023.07.24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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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X의 안전성과 기술력
- 세계에서 다섯 번째 고속철도 기술보유국
- KTX의 안전한 운영 이유

■ 선로의 역할과 안정성
- 무거운 열차하중을 버틸 수 있는 탄탄한 선로
- PC침목을 통한 레일 고정 및 강화

■ KTX와 전 세계 고속철도
- 국제적인 고속철도 연결 가능성
- KTX로 한국부터 유럽까지의 거리와 시간 예시

■ 레일의 유지와 업그레이드
- 레일 좌우 궤간의 유지와 안정성
- 특수 제작된 300m 장대 레일의 사용

■ 역사적인 사례와 KTX의 발전
- 1936년 손기정 선수의 베를린 대회 참가
- 고속열차 수요 증가와 부족한 선로용량

■ 평택-오송 구간과 확장
- 평택-오송 구간에서의 불편과 추가 운행의 어려움
- 2복선화를 통한 선로용량 확보와 열차 운행 증가

■ 지하 고속철도 건설과 기술
- 47km의 터널을 위한 Shield TBM과 NATM 공법
- 지하 고속철도 건설로 더욱 빠른 운행 가능

■ KTX의 미래와 개선
- KTX 운행 시간 단축 예정과 지역 간 이동성 개선
- 국토교통부의 노력과 업계 관계자의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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