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소년원 학생, 「제24회 아시아·태평양잼버리」참가

세계 50여개국 청소년들과 어울려 폭넓은 문화체험, 인성교육 효과 기대

2004.08.05 법무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법무부는 2004년 8월 5일부터 11일(6박 7일)까지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세계잼버리 수련장에서 개최되는「제24회 아시아·태평양 잼버리 및 제11회 한국잼버리」에 소년원 학생 및 교사 등 40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나눔과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스카우트대원 및 지도자뿐만 아니라 소외계층 청소년 등 세계 50개국 총 15,000여명이 참가하여, 지구촌의 청소년들이 국적과 관습의 차이를 넘어 서로 교류하며 친목과 우정을 나누는 “세계우애 실천의 장”이 될 것이다.

소년원 학생들의 이번 행사참가는 법무부가 소년원 학생들에게 체험위주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시행해 오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그동안 다섯 차례에 걸쳐 총 230여명의 소년원학생과 지도교사들이 아·태 및 세계잼버리 등 국제야영대회에 참가한 바 있으며, 이러한 국제야영대회 참가와 더불어 매년 300여명의 소년원학생들이 대덕소년원 내에 설치된 소년원학생 야영훈련장에서 스카우트 교육과정을 이수해오고 있다.

이번 잼버리의 프로그램은 개·폐영식, 국제의 밤 등 전체행사와 각종 레포츠·모험·해양·산악·생태탐방·교양 활동 등 6개의 과정활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잼버리에 참가하는 고봉정보통신중학교(서울소년원) 김○○군은 “이러한 국제적인 행사에 참가하는 것이 처음이어서, 무척 기대도 되고 흥분이 된다”며 “국내외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고, 모든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내 자신을 돌아보는 새로운 기회로 삼겠다”는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자료문의 : 법무부 소년제2과 02-504-3090

“이 자료는 법무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