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남부지방산림청-농협중앙회 안동시지부 업무협약 체결

2024.10.15 산림청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남부지방산림청(청장 김용관)은 농협중앙회 안동시지부(지부장 이광현)와 14일 “산불예방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불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지역 농가를 위한 쌀 및 쌀 가공식품 소비를 촉진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산불예방, 산림보호를 위한 농산폐기물 불법소각 근절 협력 ▲우리 임산물 우수성 홍보 및 임산물 소비 장려 ▲아침밥 먹기 캠페인 추진을 위한 기관별 상호협력 및 정보공유 ▲국산 쌀 활용 촉진이 있으며, 이를 통해 임업과 농업의 상생을 도모하고 사회적·경제적·문화적 가치확산 등을 상호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부지방산림청은 안동농협에 찾아가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를 마련하여 국유림 대부료 등이 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연 12회까지 분할납부가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등 산림분야 규제혁신의 사례를 소개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불편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김용관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전 직원 아침밥 먹기 캠페인 동참을 시작으로 국산 쌀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하였으며, “지역민들께서 산림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가을철 산불예방에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