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방부 일일 정례 브리핑

2024.07.15 전하규 대변인
인쇄 목록
7월 15일 월요일 정례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께서는 아침에 국회 글로벌외교안보포럼 창립총회에 참석했습니다.

차관께서는 내부 집무 중입니다.

오늘 별도 제공해 드릴 자료는 없습니다.

혹시 질문 있으시면 질문하시죠.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 어제 김여정 부부장 담화가 나왔는데요. 관련해서 군에서 파악하신 특이 동향이 있는지 궁금하고, 어제 같은 경우에는 물건을 소각 중인 사진도 이례적으로 공개됐는데 그 의도는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이성준 합참 공보실장) 합참 공보실장입니다. 북한에서 어제 공개한 사진을 보면 감기약 등 인도주의적 물품이었습니다. 민간단체가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보낸 물품과 북한군이 남한에게 보낸 물품을 비교해 보면 북한이 어떠한 것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만일 북한의 오물 풍선으로 인하여 우리 국민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북한에게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질문> 이걸 정확히 알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북한이 반응을 보인 대북 전단, 풍선 그게 언제 보낸 걸로 추정이 되는 게 있나요?

<답변> (이성준 합참 공보실장) 민간단체의 대북 풍선 부양에 대해서 군이 확인해 드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질문> 국방위원장님이 인터뷰를 해서 군, '오물 풍선 살포를 한다면 원점을 타격해 강력히 보복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인터뷰를 하셨는데 이거 관련해서 군의 입장 궁금합니다.

<답변> (이성준 합참 공보실장) 군은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계획을 가지고 있고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미리 사전에 공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질문> 이번에, 북한이 이번에 만약에 또 오물 풍선을 보내면 자성의 시간을 또 다시 주지 않으시고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하실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이성준 합참 공보실장) 그동안 대북 확성기 방송 실시에 대해서는 전략적·작전적 상황에 따라서 융통성 있게 시행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또 그 상황에서 판단할 예정입니다.

<답변> (사회자) 다음 질문받겠습니다. 없으신가요?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