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2024.02.26 도휘정 사무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변인실 도휘정입니다.

지금부터 2월 26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과기정통부 신임 차관 및 본부장이 26일 취임 후 첫 행보로 과학기술 및 ICT 현장을 방문하여 소통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창윤 제1차관은 한국연구재단을 방문하여 R&D 매니지먼트 고도화를 위한 PM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강도현 제2차관은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를 방문하여 사이버 공격 대응 현황과 비상대응체계를 긴급 점검합니다.

류광준 혁신본부장은 우수한 연구 업적을 가진 젊은 과학자들로 구성된 '차세대 과학기술 한림원 간담회'를 통해 R&D 혁신과 인재 육성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임무 종료된 우리나라 우주 자산을 다시 지구로 귀환시키기 위한 기술개발에 착수합니다.

과기정통부는 27일 오후 3시 온라인을 통해 '우주물체 능동 제어 선행 기술개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사업의 기본 방향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제1회 글로벌 R&D 특별위원회가 27일 과기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열립니다.

특별위원회는 글로벌 R&D 활성화를 위해 신설됐으며 이날 회의에서는 글로벌 R&D 추진전략과 이행 계획을 비롯한 4개 안건에 대한 보고와 심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제57회 운영위원회가 29일 과기자문회의에서 개최됩니다.

2024년도 국방과학기술 혁신 시행 계획안을 비롯해 총 5건의 안건에 대한 심의와 보고가 이루어집니다.

2024년 퀀텀 코리아 행사 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가 29일 서울 버텍스코리아에서 출범합니다.

퀀텀 코리아는 양자 과학기술 분야의 국제적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양자 생태계를 확장하고 글로벌 양자 리더로서 국가적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작년 2023년에는 국내외 양자 석학 및 연구자 등 4,000여 명이 참석한 바 있습니다.

이상 금주 주요 보도계획이었습니다.

세부내용은 배포해 드린 보도계획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