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 사실은 이렇습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식품부 “농식품 분야 위메프·티몬 피해 최소화에 총력 대응”

2024.08.01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분야의 위메프·티몬 사태 대응을 위해 관계부처 TF 참여 전부터 실태조사를 추진했으며 피해 지원 정책 마련에 총력 대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8월 1일 아주경제 <“이커머스 장려하더니” 티메프發 농가 피해에도 농식품부 뒷짐 논란>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1. 농식품부의 뒤늦은 대응

2. 이커머스 장려 정책으로 인해 기업이 피해를 보고 있다

등의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농림식품축산부 설명]

1.  농식품부는 위메프 및 티몬 사태 발생에 대응하여 농식품 분야 유관기관, 협회·단체 등을 활용하여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농식품 분야 피해 규모는 약 92억원* 수준이며, 농식품부는 피해 상황을 지속 파악하는 한편, 농업인, 농업법인 및 식품업계 등에게 피해사항 신고 접수처 및 범정부 종합대책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 피해현황(7.31. 기준): 농업인35백만원, 농업법인1,490백만원, 농촌체험마을46백만원, 식품기업7,646백만원

2. 농식품부는 농축산물 할인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위메프·티몬 미정산 사태를 인지하고, 위메프·티몬 측을 통해 판매자 피해 현황을 조사하였으며, 판매자 중 2개소를 제외한 모든 판매자에게 대금 지급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 농식품부는 그간 소비자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위메프·티몬을 포함한 총 16,700여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대상으로 할인지원 추진

농식품부는 위메프·티몬 측에 나머지 2개소에 대해서도 정산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 요청을 하였으며, 판매 대금이 원활히 지급될 수 있도록 지속 점검하겠습니다.

3. 농식품부는 위메프·티몬 사태 대응을 위해 관계부처 TF에 참여하기 전부터 실태조사를 추진하였으며, 7월 31일부터 관계부처 TF에 참여하여 농식품 분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메프·티몬 사태와는 별개로 농업 분야 중간·유통 단계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대규모 외상거래 등에 의한 농업인 피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분야별 점검 등도 추진하겠습니다.

문의: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실 푸드테크정책과 (044-201-211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