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글로벌 R&D 사업, 정해진 일정대로 정상 추진 중”

2024.07.0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쇄 목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글로벌 R&D 사업은 정해진 일정에 따라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면서 “2024년 신규사업은 하반기부터 정상적으로 과제가 추진되고 예산이 집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6월 28일 한국일보 <글로벌 R&D ‘급체’했나... 집행률 50% 미만 사업 수두룩>에 대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글로벌 R&D 세부사업 35개 중 12개 내역사업 실집행률이 50% 미만으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글로벌 R&D 예산을 제대로 된 준비 없이 급격히 확대한 것이 원인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과기정통부 설명]

○ 집행률이 50% 미만인 사업 12개 모두는 하반기에 집행하기로 계획된 사업으로 계획된 일정에 따라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 2024년 신규사업은 당초 계획에 따라 과제 선정 및 평가 등 절차를 거쳐 하반기부터 정상적으로 과제가 추진되고 예산이 집행될 예정입니다. 

※ 통상적으로 신규 글로벌 R&D 사업(과제)은 상대국(기관)과의 협의, 상세기획, 집행 준비 등에 소요되는 기간을 고려하여 사업 1년차는 6개월분의 예산을 반영하고 하반기에 사업 착수

- 국제기구에 납입하는 분담금은 납부시기가 도래하지 않아 미집행되었으며, 계획된 납부 시기에 맞추어 정상적으로 집행될 예정입니다. 

○ 과기정통부는 그 동안 구축된 국제협력 네트워크와 국가 간, 연구기관 간 합의 등을 기반으로 글로벌 R&D 사업을 충실하게 준비하였으며, 

- 연구자들이 글로벌 R&D를 수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문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제협력관 국제협력총괄담당관(044-202-433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