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오퍼레이션 K’ 프로그램, 선심성·퍼주기 예산 아니다

2023.08.14 여성가족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여성가족부는 “‘오퍼레이션 케이(K)’ 프로그램은 각국 사회적 배려 대상 청소년의 대회 참여를 지원한 것으로 ‘선심성·퍼주기 예산’이라는 지적인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8월 13일 전주 MBC <“석유부국에도 ‘잼버리 공짜 항공권”..유치에만 급급>에 대한 여성가족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ㅇ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유치 위해 항공편, 참가비 지원 등 선심성 공약 제시

[여가부 설명]

□ 2023 세계잼버리 유치위원회는 각국의 사회적 배려 대상 청소년들이 세계잼버리에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교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오퍼레이션 케이(K)’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 국제대회 유치 희망국들은 통상 대회 참가 유인을 높이고 대회 운영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책을 제시하며, 당시 유치위원회는 세계잼버리가 청소년 행사라는 점을 고려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준비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 기사는 ‘퍼주기 약속으로 산유국 포함 79개국에 수십억 원의 혜택을 주어 제3세계 표를 긁어모았다’라는 취지로 보도하였으나, 

ㅇ 실제로는 150여 개 참가국의 사회적 배려 대상 청소년들에게 항공편과 참가비 면제를 공평하게 지원하였습니다. 오퍼레이션 케이 프로그램은 애초부터 시설투자 예산과 별도의 항목으로 편성되었으며, 이 때문에 시설투자가 미비했다는 지적은 사실과 다릅니다. 

문의 :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관실 세계잼버리지원단(02-2100-646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