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각 기관이 민간협업툴 적극 도입하도록 지원

2023.03.17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1월부터 각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바로톡 대체수단으로 보안인증을 받은 민간협업툴 사용을 안내한 바 있다”면서 “앞으로 각 기관이 민간협업툴을 적극 도입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월 17일 전자신문제 <공무원 ‘바로톡’ 종료 석달…민간 툴 도입 손놔>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 바로톡 종료 석달이 되어가지만, 각 부처, 지자체에서 민간 툴 도입에 소극적임. 업무생산성 저하 및 보안사고 우려도 있음.

[행안부 입장]

○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1월부터 각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공문발송,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바로톡 대체수단으로 보안인증을 받은 민간협업툴 사용을 안내한 바 있습니다.

- 각 기관에서는 협업툴에 대한 낮은 수요, 협업툴 도입 예산확보 부담 등으로 인해 민간협업툴 도입에 소극적이나, 

- 다양한 민간의 협업도구를 공직사회에서 이용하도록 하여 정부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민간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는 앞으로 각 기관이 민간 협업툴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민간협업툴 도입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보안을 요하는 업무자료는 국가정보원의 보안지침에 따라 공직자통합메일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하여 보안사고를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 스마트행정기반과(044-205-291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