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금융위 “금감원의 한국거래소 검사 관련 제재 안건, 사실과 달라”

2023.10.16 금융위원회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의 한국거래소 검사와 관련해 기사에서 언급된 제재 안건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10월 16일 서울경제<“공매도 운영 등 미흡” 거래소, 과태료 받나>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서울경제는 10.16일「“공매도 운영 등 미흡” 거래소, 과태료 받나」제하의 기사에서

ㅇ“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오는 25일 열릴 예정인 제18차 회의에서 거래소 과태료 부과를 논의한다... 제재 안건은 공매도와 시장조성자 제도, 금리 관련 사안이다.” 

ㅇ“이번 회의에서는 과태료 부과 결론이 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과태료 부과 건을 제외하면 10년 만에 이뤄진 종합검사다 보니 다양한 업무분야를 살피는 과정에서 일부 미흡한 점이 발견됐지만 자본시장법을 위반하지 않아 기관경고와 주의 등 기관 징계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라고 보도하였습니다. 

[금융위 입장]

□금융감독원의 한국거래소 검사와 관련하여, 동 기사에서 언급된 제재 안건은 사실과 다르며, 증권선물위원회 상정 일정 및 안건 내용 등에 대해서는 확정된 바 없음을 알려드리오니 보도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과(02-2100-2653), 금융감독원 금융투자검사1국(02-3145-701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