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첨단반도체기술센터 건립 난항? 사실 아니다

2023.10.11 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 “첨단반도체기술센터 건립이 난항을 겪을 전망이라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10월 11일 국민일보<내년 역대급 ‘짠물 예산’에…첨단반도체기술센터 건립 난항>에 대한 기획재정부의 설명입니다

카드뉴스

[기사 내용]

□ 2023.10.11. 국민일보는 「내년 역대급 ‘짠물 예산’에…첨단반도체기술센터 건립 난항」기사에서,

ㅇ “정부가 내년 예산안에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비용을 포함하지 않으면서 산업부가 신규 사업인 ASTC 예산을 새로 따내기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기재부·산업부 입장]

□ 내년 국가 R&D 예산을 삭감하면서 ASTC 설립 예산 확보가 어려워질 우려가 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ㅇ 현재 첨단반도체기술센터(ASTC) 설립 타당성 검토를 위한 연구용역이 진행 중(~12월)이며 향후 산업통상자원부는 사업의 필요성 등을 검토하여 필요시 예비타당성 조사기획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대규모 R&D 재정사업(총사업비 500억원, 국가 재정지원 300억원 이상)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는 국가재정법(제38조의 3)에 의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수행

□ 사실관계가 정해지지 않은 사안에 대한 추측성 보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더불어 “내년 예산안에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비용을 포함하지 않았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2023.10.10.에 배포한 보도정정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예산실 연구개발예산과(044-215-7370), 산업통상자원부 첨단산업정책관 반도체과(044-203-427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