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집중호우시 발생한 해양쓰레기, 가용자원 총동원 신속 수거

2023.07.24 해양수산부
인쇄 목록

해양수산부는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해양쓰레기를 신속하게 수거하겠다”면서 “국가관할 해역에서 청항선 22척을 최대한 활용하고, 장항항 인근은 굴삭기 등 장비를 투입해 현재 어선 통행에 불편함이 해소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7월 20일 TV조선 <항구마다 장마 쓰레기로 몸살…어민들 ‘배도 못 띄운다’>에 대한 해양수산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집중호우로 발생한 해양쓰레기로 어민들의 조업 등에 피해

[해수부 설명]

□ 해양수산부는 집중호우로 발생한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해 국가관할 해역에서 청항선 22척을 최대한 활용하여 항만 기능을 정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ㅇ 장항항 인근은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굴삭기 등 장비를 투입하여 약 54톤의 쓰레기를 수거하였고, 현재 어선들의 통행에 불편함이 해소된 상태입니다.

□ 아울러 지자체에서 이번에 발생한 해양쓰레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예비비를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입니다.

ㅇ 해양수산부는 지자체에 바다환경지킴이, 강하구쓰레기 수거 사업 등을 통해 해양쓰레기 수거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폭우로 발생한 해양쓰레기를 신속하게 수거하기 위해 별도로 편성된 예비비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 해양수산부는 앞으로도 재해쓰레기 발생 시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하여 조속히 쓰레기를 수거해 나가겠습니다.

장항항 해양쓰레기 수거 전(위)·아래 비교 사진
장항항 해양쓰레기 수거 전(위)·아래 비교 사진

문의 :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관 해양보전과(044-200-530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