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과학기술로 경제난 극복을"

1998.07.27 국정신문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김종필(金鍾泌)국무총리서리는 지난 22일 서울 홍릉에위치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을 방문, 재외과학자 숙소 개소식과 KIST가 개발한 휴먼 로봇시스템 등 18개 연구성과 전시장을 둘러보고 간담회를 가졌다.

김총리서리는 이 자리에서 "경제위기 극복과 재도약을 위해 과학기술 발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애인근로자 지원
안정자금 융자 장기근속 유도
편의시설 지원 1억 늘려


장애인 근로자의 실업 예방과 고용촉진을 위해 사업주에 대해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등 각종 지원방안이 마련된다.

노동부는 지난 21일 장기근속 장애인 근로자들을 위한 직업안정자금 융자 제도를 내달부터 도입, 시행키로 했다.

이는 특히 장애인근로자을의 이직률이 높아 사업주의 고용기피 원인이 되고 있는 점을 감안, 이번 융자제도를 통해 장애인들이 장기근속을 유도키 위한 것이다.

또 장애인 고용촉진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복지공장건립지원'대상 범위를 확대, 종전의 경우 공장신축때만 지원했으나 앞으로는 기존공장을 매입하는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복지공장 건립후 원자재 구입난 등으로 인한 사업의 부실화를 막기 위해 융자신청금액의 20% 범위내에서 운영자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완화했다.

이와 함께 사업주들이 장애인 편의시설 등을 설치할 경우 무상지원액을 현재의 2억원에서 3억원으로 늘리고 장애인을 위한 작업시설 자동화비율 융자한도도 현재의10억원에서 15억원으로 상향조정할 계획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