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중앙부처 공무원 PC경진대회]뛰어난 정보(情報)처리능력 과시(誇示)

1994.09.26 국정신문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총무처

총무처가 실시한 중앙부처 공무원대상 PC이용 경진대회가 각 부처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3일 총무처 정부전자계산소 전산교육장에서 28개 중앙행정기관 일반사무직 공무원 7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대회는 행정의 정보화·자동화·능률화를 촉진할 목표아래 마련된 자리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출전대표(부처 당-3명 이내)는 이미 각 부처별로 자체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인원.

이날 시험은 1교시 문서작성(워드 프로세서),2교시 통계표 작성(스프레드시트)능력 등 2개 분야에 걸쳐 각각 30분간씩 치러졌다.

이날 심우영(沈宇永) 총무처차관은 치사를 통해 “정보화 사회에 대비하여 행정의 능률성 향상과 함께 국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보의 처리 및 관리 능력을 배가시켜 나가는데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대회의 입상자를 보면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에는 임승결(林承結)씨 (29·과기처 사무관),우수상인 총무처장관상엔 구병경(具炳鏡) (36·과기처 행정주사)·노동효(盧東哮) (27·총무처 행정주사보)·공정격(孔貞激)씨 (24·병무청 행정서기보)가 각각 선정됐다. 이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30만원,20만원씩의 상금, 또 부상으로 컴퓨터 1대씩이 주어졌다.

이밖에도 부처별로는 과기처가 평점 96.69점을 기록,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2등이 총무처 (86.45점), 3등은 농보처(82.23점)가 차지했다.

한편 총무처 정부전자계산소는 앞으로 이 대회를 보다 더 활성화시키기 위해 부처별 단체상도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