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삼성 ‘서울은행 인수 의향]국내기업에 ‘인수’ 타진한 일 없다

2001.11.26 국정신문
인쇄 목록

정부가 서울은행 해외매각 협상 결렬에 따라 국내매각을 추진 중인 가운데 삼성 롯데 동양 교보생명 동원 등 5곳이 인수의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재정경제부 관계자는 20일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수의향을 타진한 결과 금융그룹으로의 전업을 희망하는 동양과 동원·교보가 인수의사를 보이고 있고 산업자본 중에는 삼성과 롯데가 인수의사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정부 관계자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서울은행 인수의향을 타진한 결과 인수 의사를 갖고 있었다는 내용의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

재정경제부는 서울은행 인수의향을 국내 기업과 타진한 사실이 없으며,정부는 서울은행이 자체적으로 국내외 투자자를 통한 자본확충 등 근본적인 경영 정상화 방안을 마련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참고로 정부는 산업자본의 경우 현행 은행법에 따라 은행주식 보유는 4% 내로 제한되고 있으며, 현재 추진중인 은행법이 개정되더라도 원칙적으로 산업자본(비금융주력자)의 경우 4% 초과분에 대해서는 의결권을 제한한다는 기본 방침에는 변함이 없음을 밝힌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