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img-news

콘텐츠 영역

문화체육관광부 업무보고

2022.07.21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할 5대 핵심과제에 대해 보고 받았습니다.

문체부 박보균 장관은 “윤석열 정부는 군사력이나 경제력으로 압도하는 ‘강국’이 아니라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문화 매력 국가’를 지향하고, 영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케이팝을 중심으로 케이-콘텐츠가 우리 경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주축이 되게 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국민의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를 정교하게 재구성해 우리나라의 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우리 국민뿐 아니라 세계인들이 방문하고 싶은 고품격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보고했습니다.

이어서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으로 문화예술의 독창성을 구현할 수 있는 창작환경을 조성하여, 젊은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 ‘생애 첫 지원’, 경력단절 예술인의 ‘이음 지원’을 추진하고, 누구나 공정하고 차별 없이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 문화 예술 지원, 지역 특성에 맞춰 문화, 관광, 체육 거점을 만들어 자주 가고, 오래 머무는 지역관광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청와대를 국민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활용되도록 기획하고, 기존 소장품뿐 아니라 국내 좋은 작품들을 많이 전시해 국민들이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지시하며, 이건희 컬렉션을 비롯한 국가보유 미술품의 지방순회 전시를 활성화해서 모든 지역이 균형있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당부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