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 세치 혀로 세상을 주무르다 여섯 줄의 글로 왕의 마음을 사로잡다 “정말 불쾌합니다. 굴러온 돌이 박힌돌을 빼내는 격 아닙니까?” 비단옷을 입은 남자들이 분기탱천한목소리로 떠들고 있다. 이들은 진나라 귀족들이다. “이대로 있다가는 우리 모두 쫓겨나고객경(客卿)들이 우리 자리를 차지할 거요.” ‘난세에 영웅 난다’는 속담처럼 각나라간 경쟁이 치열하던 춘추전국시대에는 유난... 2010.07.08
- 찰리처럼 일해 봐, 신나게! 20세기 모던타임즈의 찰리영화 모던타임즈의 배경은 산업혁명 직후 미국사회다. 대량생산과 대량소비가 시작되고 철저한 분업 시스템이 자리 잡던 시기. 가난한 공장 노동자 찰리는 하루 종일 철저하게 분업이 이루어지는 공장 컨베이어 벨트 앞에서 나사 조이는 일을 한다. 아무 것도 생각하지 않고 온종일 나사만 조이는 그는 사실 인간의 모습을 한 ‘기계’... 2010.06.10
- 바보야! 문제는 ‘마케팅’이야~ “도대체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뭡니까?해도 별 효과도 없던데 왜 다들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우연히 만난 어느 지자체 공무원이볼멘소리를 했다.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중요한 시대가되었다 길래 자신의 지자체에서도 관련 사업을 했지만 별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는것이다. 어떤 사업을 했는지 질문했더니, “‘스토리텔링’이면 ‘스토... 2010.05.11
- 이러면 세종대왕께서 화내실까? 광화문 광장은 서울의 중심이자, 한국의심장부다. 경복궁 뒤로 청와대가 보이고, 정부종합청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광장을사이에 둔 채 바라보고 있다. 그런데 이곳은 조선시대에도 이런 구조를갖고 있었다. 경복궁을 중심으로 육조 관청이 마주보고, 그 중앙엔 해치상이 있었다. 아침이면 이 광장으로 인파가 몰려들었다.정1품 영의정부터 종9품 교리에 이르... 2010.04.08
- 골목상점이 SSM을 이기려면 “우리나라 대기업은 돈만 된다면 구멍가게까지도다 한다”더니 정말 동네 구멍가게 영역까지 점령하기 시작했다. SSM(Super Supermarket·기업형슈퍼마켓)이 골목 상권을장악하려는 것이다. ‘스마트샵’은 중소기업청이 만든명칭이다. ‘나들가게’라고도 한다. ‘나들가게’로 선정되면 최고 5천만원의 융자금을받아 시설개선사업을 할 수 있다. 인테리어를 개선해 S... 2010.03.11
- G20 성공을 위한 제안, 3가지 특별 이벤트 미국 피츠버그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차기 G20 정상회의 유치를 일궈낸 이명박 대통령은 돌아오는 기내에서 수행원들과만세를 불렀다고 한다. 그렇다면 유치에 성공한 것만으로도 한 나라의 수장을 이토록기쁘게 했던 G20 정상회의의 목적과 의도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 일반인들은 얼마나될까? 미국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는 G20 한국 개최에 따른 ... 2010.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