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외신도 주목한 팀코리아, ‘24조 규모 체코 원전 건설 우선협상’ 획득

2024.07.25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홍보정책실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팀코리아, ‘24조 규모 체코 원전 건설 우선협상’ 획득…역대 최대 규모 하단내용 참조

팀코리아가 체코 신규 원전 수주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의 대규모 원전 프로젝트 수주를 외신은 어떻게 바라보았는지 알아볼까요?

7월 17일, 팀코리아*가 체코 두코바니 신규 원자력발전소 수주전에서 프랑스 전력공사(EDF)를 꺾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소식에 외신도 주목!
아랍에미리트 바라카 원전 이후 15년 만의 쾌거이자 역대 최대 규모 원전 수출!

* 팀코리아 : 한국수력원자력을 포함,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대우건설 등으로 구성

“페트르 피알라 체코 총리는 기자회견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의 제안이 프랑스 기업 EDF보다 사실상 모든 평가 기준에서 더 좋았다고 밝혔다.”
-체코 <CTK (24.7.17.)>

“한국 정부는 17일 체코 정부의 신규 원전 입찰 결과, 한국이 2기의 우선협상권을 획득했다. 이것이 실현될 경우 2009년 아랍에미리트(UAE) 이후 15년 만의 원전 수출이 된다.”
-일본 <닛케이 (24.7.17.)>

“한국은 전 세계적으로 원자력 발전에 대한 관심이 되살아나고 있는 상황을 이용하고자 하고 있다. 이번 수주는 2009년 이후 한국의 첫 대규모 원전 프로젝트 수주이다.”
-영국 <Reuters (24.7.17.)>

“체코의 페트르 피알라 총리 정부가 자국 내 신규 원자로 2기 건설을 위해 신뢰성이 더 높다고 판단한 한국수력원자력(KHNP)을 선정했다.”
-프랑스 <르몽드 (24.7.1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원전 최강국 도약 대한민국, 15년만의 쾌거! 24조 체코 원전 따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