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장 김기영입니다.
요즘 겨울 한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잘하시고 희망차고 행복한 한 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농촌진흥청 홍보계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겨울철 궤양 제거 당부’ 등 11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1월 13일 월요일 2건의 보도자료는 지난주 금요일에 배포해 드렸습니다.
새해 첫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농산물로 만든 농산물가공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명절선물용 상품을 알려드린다는 소식과 한국형 젖소 개량을 선도할 보증씨수소 샤인과 아웃터불, 2마리를 선발하여 우유 생산 농가의 생산성과 소득 향상이 기대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렸습니다.
1월 14일 화요일에는 3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농작업 중 발생하는 재해사고 예방을 위해 농작업안전관리자를 통한 농작업 안전보건관리 컨설팅이 4월부터 시작되고, 농작업안전관리자 총 40명의 모집공고를 1월 13일에 실시한다는 소식과 국립식량과학원에서 대상웰라이프 주식회사와 메디푸드 소재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민건강 증진 연구를 한층 강화한다는 보도자료와 함께, 급격한 기후변화로 과수나무의 언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철저한 사전예방과 신속한 대응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의 보도자료도 준비하였습니다.
1월 15일 수요일에는 2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겨울철 가지치기 작업과 궤양 제거 현장을 점검하고 과수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는 내용의 보도자료와 원예특용작물의 현안 해결을 위해 34개 신기술보급사업을 전국 269개 지역에서 226억 원 규모로 추진하고, 이상기상에 대응한 4개 신규 사업도 추진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1월 16일 목요일에도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을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과학문화’ 공간으로 개방하고 다양한 특별전시를 개최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와 우리 청에서 개발한 골드썬, 러브미 등 심비디움 품종과 재배기술의 현장 안착사례를 소개하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1월 17일 금요일에도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성금을 모아 2020년부터 노숙인 생활시설에 차량을 기증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여섯 번째로 김제 ‘성암둥지’ 노인요양시설에 차량을 전달한다는 소식과 지역복지시설 4곳에 성금을 전달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와 양파의 매운맛 성분인 이소알리신의 생합성 연구를 진행해 알리네이즈 효소를 세계 최초로 발견하여 저장 양파의 부패율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도 준비하였습니다.
이상으로 1월 셋째 주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