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께 드리는 윤석열정부 국정운영보고 민생·경제first퍼스트

콘텐츠 영역

10월 강원지역 방사능 검사 장비 2대 도입…촘촘한 감시망 구축

2023.09.08 해양수산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해양수산부는 “방사능 장비를 지속 확충해 빈틈없이 더욱 신속하게 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9월 6일 MBC <수산물 방사능 검사하러 200km 이동?>에 대한 해양수산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동해 묵호항 근처에는 방사능 검사 장비가 없어 약 200km 떨어진 춘천까지 시료를 가지고 가서 검사를 해야 함

□ 강원도에서 실시되는 방사능 검사는 지자체가 며칠에 한 번씩 실시하는 정기 검사가 전부

[해수부 설명]

□ ’23.10월까지 강원지역(강릉, 고성)에도 생산단계 방사능 검사 장비를 2대를 도입하여 지역별로 촘촘한 감시망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ㅇ 강원지역에 생산단계 검사 장비를 도입한 후, 전 지역 유통 전 신속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해양수산부와 지방자치단체는 방사능 검사 장비 38대(해수부 15대, 지자체 23대)를 도입하여, 국내에서 생산되는 수산물 전 품종에 대해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ㅇ 이러한 기존 정부 검사에 더하여, 해양수산부는 민간검사기관과 함께 위판물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43개 위판장을 대상으로 수산물이 유통되기 전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위판장 유통 전 신속검사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문의 :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관 수산물안전관리과(044-200-580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후쿠시마 오염수 대응 정책정보 모아보기 국민의 건강과 안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