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직접 이용해보니

2022.04.26 정책기자단 박준식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2022 ESG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4월 7일부터~5월 8일까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범국민적 이벤트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 할인쿠폰
대한민국 숙박대전 할인쿠폰.


지난 4월 18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친구와 여행을 계획했다. 2년여간의 긴 거리두기가 끝나고 가는 여행이라 더욱 개운한 느낌이었고 설레는 마음이 컸다.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숙박예약 플랫폼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예약을 진행했다. 평소와는 다르게 대한민국 숙박대전 배너가 많이 팝업되었다. 내용을 확인해보니 정말 좋은 혜택이었다. 7만 원 이하 숙박 시 2만 원, 7만 원 초과 숙박 시 3만 원을 할인해 준다는 것이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의 할인쿠폰을 통해 강원도 강릉의 펜션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다. 숙박대전 쿠폰으로 할인받은 금액으로 더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의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많은 OTA
대한민국 숙박대전의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많은 OTA.

이번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5월 8일까지 할인권 발급과 숙박업소의 숙박 예약이 가능하다.(https://ktostay.visitkorea.or.kr/) 입실은 6월 6일까지 가능하다. 지난해 미소진 예산 330억 원을 활용해 총 114만 장의 쿠폰이 발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숙박대전은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ESG와 함께한다. ESG의 E는 Environment, 친환경 여행을 의미한다. 탄소중립을 바탕으로 하는 여행 문화를 위해 환경 개선 정책을 준수하는 관광지를 발굴한다. S는 Social,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가 행복한 여행을 의미한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장애인 고객을 위한 숙박 할인권을 별도로 발급한다. G는 Governance, 여행업계의 포용적 성장을 지원하는 선순환 체계를 의미한다. 국내에서 성장하는 숙박 플랫폼의 균형 발전을 목적으로 대기업과 중소 OTA, 오픈마켓 등이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숙박 할인권의 유효기간은 21시간이다
숙박 할인권의 유효기간은 21시간이다.


특별한 점은 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이 21시간이라는 점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다. 이는 무분별한 쿠폰 발급을 방지하기 위함으로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유효기간 이전에 예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다시 재발급이 가능하다.

할인쿠폰 때문에 악의적으로 이용 가격을 평소보다 인상하는 경우를 막기 위해 정부는 사후 정산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정확한 정산 작업과 회계 작업, 모니터링을 통해 그 과정에서 법을 위반하거나 갑작스러운 가격 인상 등의 경우에는 지원금을 정산받지 못한다.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강릉의 한 펜션에 방문했다.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강릉의 한 펜션에 방문했다.


이번에 묵은 숙박업소 사장님은 “최근 강원도 산불 등 자연재해로 인해 방문객이 뜸하고 예약을 취소하는 고객들이 많았는데,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이용객이 상당히 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이와 같은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만족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강릉의 한 펜션에 방문했다.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강릉의 한 펜션에 방문했다.

정말 오래간만에 후련하고 홀가분한 기분으로 여행을 떠난 데 이어 대한민국 숙박대전으로 숙박비까지 할인받으니 더욱 들뜬 여행을 즐겼고 특히 한푼이라도 아쉬운 대학생에게는 더욱 큰 도움으로 다가왔다. 여행의 시작인 숙박 예약부터 체크아웃까지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강릉 여행이 될 수 있었다.

마땅히 방문할 곳을 찾기 어렵다면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국민들이 직접 만든 여행 코스도 볼 수 있다. 숙박 할인권이 소진되기 전에 혜택을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정책기자단 박준식 사진
정책기자단|박준식withjun6@naver.com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기사로 말합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