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ARS 예약제도 운영

2015.05.12 산림청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안녕하십니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행정지원과장 김만제입니다.

금년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국립자연휴양림 ARS 예약서비스 운영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국립자연휴양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의 인터넷 예약을 통해야 가능합니다. 이러한 인터넷 예약방식은 상대적으로 인터넷 사용에 익숙지 않은 노년층에게는 많은 불편함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이런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금년 6월 1일부터 만 65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전화를 통해 휴양림을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ARS 예약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이용 방법은 만 65세 이상의 고객이 ARS 예약전용번호인 ´1800-9448´에 전화로 추첨신청을 하시면 신청자에 한해 추첨으로 이용객을 선정합니다.

다만, 홈페이지 비회원인 경우, 홈페이지에서 별도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인적사항을 작성하시어 제출하시거나 전화로 인적사항을 알려주시면 가입이 완료되고, 추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객 추첨은 매월 13일에 실시하며, 미당첨 객실은 다음날인 14일 오전 9시부터 ARS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ARS 예약서비스는 야영전문 자연휴양림인 중미산휴양림과 청옥산휴양림을 제외한 전국 36개 국립자연휴양림을 대상으로 하며, 휴양림별로 1~3개의 객실, 총 50개의 객실이 ARS 전용 예약객실로 운영됩니다.

아울러, 건전하고 공정한 예약문화 정착을 위해 입실할 때는 ARS 이용고객 여부를 신분증을 통해 확인하며, 실제 예약자와 사용자가 다를 경우, ARS 예약서비스 이용은 물론, 향후 국립자연휴양림의 이용도 제한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콜센터(1588-3250) 또는 홈페이지(http://www.huyang.go.kr)를 통해 공지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보다 쉽고 편하게 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용서비스를 발굴하여 고객만족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국립자연휴양림 ARS 예약서비스에 대하여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