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
▷ 스트레스를 날릴 레저 스포츠를 찾고 계신 분
▷ 색다른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
★추천여행코스 : 매바위 인공폭포 - 만해마을 - 한국 시집 박물관 - 인제성당 - 인제 스피디움
매바위 인공폭포
인제 용대리에 있는 이곳은 인제의 히든 플레이스, 매바위 인공폭포입니다. 44번 국도를 따라 미시령을 넘어오면 등산을 하지 않고도 거대한 매바위와 폭포를 마주할 수 있는데요. 약 100m 높이의 정상에서부터 초당 0.5~1톤가량의 폭포수가 떨어져서 절로 탄성이 나옵니다.
매의 형상을 닮았다는 의미의 매바위와 폭포수 그리고 자연이 어우러진 풍경 덕에 인공 폭포라는 사실이 쉽게 믿기지 않는데요. 이 인공폭포는 매바위 아래쪽으로 흐르는 강물을 정상까지 끌어올려서 만들었습니다. 겨울철에는 거대한 빙벽이 만들어져 있어 빙벽을 타고 오르는 체험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폭포를 눈으로만 담기에는 아쉽다면 바위 아래쪽으로 설치된 잔도길을 걸으며 떨어지는 폭포 소리와 피부에 닿는 물방울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매바위 인공폭포
- 위치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 운영시간 : 매일 10:00~17:00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인제관광정보센터 033-460-2170
- 주차 : 인근 무료 주차장 이용
- ▷ 폭포 아래 잔도길에는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이 튈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동국대학교 만해마을
만해 한용운 선생을 기려 만든 수련장인 이곳은 동국대학교 만해마을입니다. 만해 문학 박물관, 북 카페, 문인의 집 등이 있으며 사찰 체험 등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한용운 선생의 기개처럼 뻗은 소나무 숲과 호수 공원이 인접해 있어 소중한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해 문학 박물관은 1층 상설전시실과 2층 기획전시실로 나누어, 한용운 선생의 인생과 작품, 흔적을 잘 보관한 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맞은편에는 원목으로 꾸며진 북 카페가 있는데요. 차 한 잔과 함께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 동국대학교 만해마을
- 위치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만해로 91 만해수련원
- 운영시간 : 매일 09:00~17:00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33-462-2303
- 주차 : 인근 무료 주차장 이용
- ▷ 만해마을 내에는 반려동물 출입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한국 시집 박물관
만해마을 근처에서는 우리나라 근현대기의 시집을 전시하고 교육하는 한국 시집 박물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외 300명의 시인들과 소장가들이 기증한 기증 시집을 1만여 권 소장하고 있는데요. 기증 시집에는 평소 접하기 힘든 1950년대 이전에 간행된 희귀 시집 100여 권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설전시실 한편에는 시를 여러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도 있습니다. 기획전시실에서는 10월까지 한용운 선생의 〈님의 침묵〉 서예대전 수상작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시가 적혀 있는 카드와 함께 창작 엽서 보내기, 에코백 만들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한국 시집 박물관
- 위치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만해로 136
- 운영시간 : 동절기(11월~2월) 09:00~17:30, 하절기(3월~10월) 09:00~18:00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33-463-4082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 에코백 만들기 체험은 8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하며 4인 이상 단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제성당
2019년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된 인제성당은 6.25 전쟁 직후인 1954년에 설립됐습니다. 언덕 위에 자리 잡은 새하얀 유럽풍의 건축물로 국내에서는 흔히 보기 힘든 성당인데요. 인제성당의 빼어난 아름다움에 비해 인지도가 높지 않아서 조용하게 관람할 수 있는 인제의 숨겨진 ‘히든 플레이스’입니다.
성당 내부에는 아담하고 숙연한 분위기의 예배당이 있습니다. 건물 외관과 내부 모두 그 당시 성당 건축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 인제성당
- 위치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225번길 12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33-461-0964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 실제 예배 공간으로 이용되는 공간이므로 관람 시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 ▷ 예배 진행 시, 내부 관람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제 스피디움
인제 스피디움은 세계적인 서킷 디자이너 알란 윌슨에 의해 설계됐습니다. 관중석 위에 올라가 웅장한 배기음 소리와 함께 서킷을 시원하게 내달리는 레이싱카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릴 정도인데요. 서킷의 전망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휴식할 수 있는 호텔과 콘도가 있어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반인들을 위한 서킷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서킷 두 바퀴를 돌아볼 수 있는 서킷 카트와 내 차로 서킷을 둘러보며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는 서킷 사파리가 있습니다. 전동 카트나 자차를 이용해 둘러볼 수 있는 서킷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들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니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인제 스피디움 내 2층의 웰컴 센터를 방문해 먼저 접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킷 주행이 아직 무섭거나 서툴진 않을까 걱정되신다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레저카트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신장 155cm 이상이라면 보호자 없이 단독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연인, 부모님과 함께 코스를 가로지르는 추억을 남겨 볼 수도 있습니다.
인제 스피디움에는 클래식카 박물관도 있는데요. 1965년 전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국내 최초의 네오클래식 콘셉트의 자동차 박물관입니다.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클래식카들이 영화 속 장면으로 꾸며놓아 레트로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박물관 내부에는 영화 ‘해리포터’에서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가기 위해 거쳐야 했던 플랫폼 ‘9와 4분의 3 승강장’을 재현한 포토존과 레이싱 우승자의 영광을 맛볼 수 있는 시상대와 트로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제 스피디움에서 독특한 여행의 추억을 안고 가시기 바랍니다.
※ 인제 스피디움
- 위치 :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
- 운영시간 : 화~일요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서킷 점검 휴장)
- 이용요금 : 서킷 카트 5만원 / 레저 카트 3만원 / 서킷 사파리 4만원 / 클래식카 박물관 대인 8000원 소인 5000원
- 문의 : 1644-3366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 서킷 체험 시에는 반드시 운전면허증, 운동화를 지참해야 합니다.
- ▷ 면허증이 없는 사람을 위한 서킷 택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 서킷 내 일정(행사, 휴장 등)이나 노면 상태가 고르지 않을 시에는 체험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 레저카트 체험 이용권은 클래식카 박물관에서 발권 가능합니다.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