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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신고 지원 서비스로 납세고민 해결!

2024.09.09 국세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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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신고 지원 서비스로 납세고민 해결!

  • 홈택스 전자신고? 전자세금계산서? 세금신고 지원 서비스로 고민 해결! 하단내용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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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전자신고? 전자세금계산서?
세무 대리인 선임할 여유가 없고, 세금(전자)신고 방법을 모르겠다면?
‘세금신고 지원 서비스’로 고민 해결해요!

■ 세금 신고 지원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세무 대리인을 선임할 여유가 없고 세금(전자)신고 방법을 모르는 납세자가 원활한 납세 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신고 상담 서비스

<세금 신고 지원 서비스 대상>
- 세금 신고·신청 관련 문의를 위해 세무서를 수시방문하는 영세납세자
- 사업 초기 세무 관련 안내가 필요한 신규 사업자
- 기초 세무 지식에 대한 교육을 희망하는 납세자

■ 어떤 업무를 도움 받을 수 있나요?

- 홈택스를 통한 세금 신고(정기, 기한 후, 수정 신고, 경정 청구)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그 외 홈택스 이용 방법 등

■ 모든 세무서에서 홈택스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기존 수도권 내 49개 세무서에서 운영하던 세금 신고 지원 사업을 2024년부터 수도권 외 지역으로 확대하여 전국 60개 세무서에서 이용 가능

<2024년부터 신규로 서비스하는 세무서>
- 대전청 (천안, 서대전)
- 대구청 (수성, 남대구)
- 광주청 (광산, 전주)
- 부산청 (진주, 북부산, 동래, 김해)

■ 신고 방법에 대하여 교육도 받을 수 있나요?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들을 위하여 화상 교육을 주로 실시하고 있으며, 부가가치세, 소득세 신고 기간에는 대면 교육 병행하여 진행 *사전 신청 필요

<교육 신청 방법>
· 방문 신청
- 세금 신고 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세무서 방문 후 세금 신고 지원 담당자에게 신청서 작성
· 전화 신청 : 02) 2114-5831~5839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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