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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실이 있는 작은 글씨
상조 서비스에 가입하면 비싼 전자제품을 '공짜'로 준다?
계약 내용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2022~2024년)
소비자 피해 사례를 분석한 결과
계약 해지, 환불 거부, 구두 약속 불이행 등 다양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 주의사항
- '무료', '할인'이라는 말에 속지 마세요
- 계약서, 납입 기간, 환불 조건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피해 발생 시 1372 소비자상담센터(☎1372) 또는 소비자24에 신고하세요
공정위는 앞으로도 선불식 할부 거래 분야에서 소비자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이 영상은 공정거래위원회의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만든 AI 송입니다.
*이 영상은 국민에게 쉽게 전달하고자 창작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