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안동산림항공관리소, 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체제 앞당겨 돌입

2025.01.24 산림청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안동산림항공관리소, 봄철 산불조심기간 비상체제 앞당겨 돌입
-1월 24일부터 5월15일까지 산불 비상근무 돌입-

산림청 안동산림항공관리소(소장 손수식)는 봄철 산불조심기간(1월24일 ~ 5월15일동안 산불 예방 및 초동 진화를 위해 산림헬기 3대(KA-32 2대, S-64 1대)를 상시 배치하고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봄철 조심기간은 2월1일부터 5월15일까지로 지정되었으나, 올해는 장기간의 설 명절 연휴와 동해안 지역의 지속적인 건조한 날씨로 인해 1월24일부터 5월15일로 조정되었다.

봄철은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높은 시기로, 산불피해 예방을 위해 선제적인 대응이 필수적이다. 안동산림항공관리소는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을 위해 정비를 완료한 산림헬기를 상시 출동 대기 상태로 유지하고 있으며, 실전에 대비한 산불진화 훈련도 강화 하고 있다.

또한, 드론을 활용한 불법 소각행위 단속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산불 발생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산불예방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손수식 안동산림항공관리소장은 안동을 포함한 경북지역은 산불 발생이 높은 만큼 신속한 출동 태세를 갖추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산불예방을 위해 주민들의 협조가 중요하며, 산림 인근에서의 불씨 취급에 각별히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