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 오기원입니다.
연일 계속되고 있는 찜통더위와 열대야 등으로 힘든 여름입니다. 이번 주 수요일은 입추입니다. 여러분, 조금만 더 힘내십시오.
8월 첫째 주 농촌진흥청 홍보계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15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딸기 휴경기에 상추를 심으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는 내용과 돼지의 임신 판정을 인공지능을 활용해 기술 개발한다는... 했다는 내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8월 5일 월요일 2건의 보도자료는 지난주 금요일에 배포해 드렸는데요.
가루쌀 재배가 늘고 있습니다. 전국 135개 생산단지를 중심으로 논물관리, 비료 주기, 병해충 방제 등 본답 관리 기술을 집중 지도한다는 보도자료와 우수... 농가의 우수 송아지 생산에 도움을 주는 한우 교배 계획 책자와 프로그램을 보급한다는 소식입니다.
8월 6일에도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했습니다.
화분 매개용 꿀벌의 생산과 이용 기술을 공유하고... 공유하기 위해 꿀벌 생산 농가와 작물 재배 농가가... 농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 연수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고, 가을감자를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싹틔운 씨감자를 절단하지 말고 통째로 심는 게 유리하다는 보도자료도 준비했습니다.
8월 7일 수요일에는 4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수능 전 100일을 맞아 수험생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국산 콩을 활용한 간단한 요리를 소개하는 소식도 있습니다.
두 번째, 딸기 휴경기에 시설을 이용해 상추를 재배하면 농가소득 향상은 물론, 여름철 상추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하는 자료도 준비했습니다.
세 번째, 여름철 폭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농업인들의 온열질환 피해 예방과 농작업 안전 수칙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민관 합동 '농업인 온열질환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소식도 전해드리겠습니다.
네 번째, 농식품부에서 운영 중인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이행 점검을 위해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보도자료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8월 8일 목요일에도 4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농식품부 출입기자단 대상 브리핑 소식입니다. 전문가의 영역으로 인식되어 온 어미돼지 임신 판정을 비전문가도 빠르고 정확하게 판정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 소식입니다.
두 번째, KOPIA 파키스탄 사업의 핵심 성과인 파키스탄 무병 씨감자 생산시설 준공식을 국제 심포지엄과 함께한다는 소식입니다.
세 번째, 농진청에서 개발한 수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연구 결과를 현장에 효율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신속지원 킥오프 회의' 개최 소식도 있습니다.
네 번째는 샐러드, 볶음, 찜, 전골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하는 갓끈동부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성분을 평가하고 우수 자원을 발굴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8월 9일 금요일에는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는데요.
최근 염소고기 소비 확대에 따라 국립축산과학원에서 보존하고 있는 재래흑염소 3계통을 활용해 산업화가 가능한 신품종 개발에 본격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에 한국의 가축유전자원 현황을 소개하는 3차 동물유전자원 국가현황보고서를 제출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제 여름도 깊어 가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8월 첫째 주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